상세보기

YC코퍼레이션, 오토데스크와 국내 파트너사 계약 체결 3D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본격화 윤소원 기자입력 2022-07-25 10:17:07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제품 개발 솔루션 ‘Autodesk Fusion 360’(사진. YC코퍼레이션)

 

(주)YC코퍼레이션(이하 YC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오토데스크(Autodesk)와의 국내 파트너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서, 제조 및 건설, 미디어, 엔터테이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된다.

 

YC 코퍼레이션은 금속가공, 기계 제조, 플라스틱 제품 제조, 가구제조, 목재가공, 종이 제조, 식품제조 등 다양한 제조업 분야의 디지털화에 필요한 CAD, CAM, MES, PLM 등의 소프트웨어와 자동화 설비를 통합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올해 YC코퍼레이션이 주력하고 있는 제조 산업 전반에 적용되는 오토데스크의 주요 3D 소프트웨어를 정식 공급할 수 있음에 따라, YC 코퍼레이션의 솔루션 라인업은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YC코퍼레이션은 ‘Fusion 360(퓨전 360)’ 솔루션의 국내 스페셜리스트’를 주요 컨셉으로 내세우고 있다. Fusion 360은 차세대 통합 CAD/CAM소프트웨어로 국내외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Fusion 360 스페셜리스트로서, 고객사의 제품 기획에서부터 제품 디자인, 2D+3D설계 및 해석, 3D 프린팅 및 CNC 가공 등 제품 개발과 생산에 포함되는 모든 공정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을 Fusion 360 소프트웨어로 통합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YC코퍼레이션의 김유천 대표이사는 “글로벌 기업인 오토데스크의 국내 파트너사로서 고객사의 규모와 상관없이 컨설팅 기반의 정확한 공정 분석을 통해 실질적인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고자 한다”라며 “오토데스크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중심으로 다른 파트너사들과는 차별화된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통합 시스템과 그에 따른 확실한 밀착 기술지원을 제공해드릴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YC코퍼레이션은 솔루션 도입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사들의 작업 환경을 고려한 별도의 온라인 기술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솔루션 초기 도입 기업이라도 안정적으로 신규 솔루션을 현재 공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장소나 시간의 제약 없는 교육 및 기술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한편, YC코퍼레이션은 2022년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에 최종 선정된 소상공인 제조업체 약 10여 개사의 공급기업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또한 이들은 해당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국내 소상공인 제조업체의 질적 성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윤소원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