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2021년 온라인 창의교실 운영학교 모집 초등학생 대상 로봇 및 AI 융합 교육 지원 최난 기자입력 2021-04-06 14:40:36

2021년 온라인 창의교실 지원 교구(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로봇창의교육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온라인 창의교실 운영학교’를 모집한다. 

 

온라인 창의교실 사업이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기존의 찾아가는 창의교실 사업을 비대면 교육 형태로 전환한 것으로, SW·로봇 코딩 교육을 희망하는 초등학교에 원활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준비한 온라인 기반 사업이다. 진흥원은 이번 모집을 ‘온라인 창의교실’에 참여할 초등학교 10개 내외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온라인 창의교실은 로봇과 AI의 융합 이란 주제로 음성인식 및 감정인식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한 프로그램 등의 학습을 총 15회 제공한다.

 

초등학교 1~6학년 전 학년이 가능하도록 대상별(저학년 및 고학년) 난이도를 구분했으며, 신청은 시·군 지역에 위치한 초등학교라면 모두 가능하다. 농어촌 지역의 경우 우대한다.

 

한편 온라인 창의교실 운영학교 모집의 접수기간은 2021년 4월 8일(목)부터 4월 14일(수)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