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비온드테크, 제품 카테고리 추가로 3D프린터 시장 확장 3D프린트 Pro2 시리즈, 안정적 출력으로 품질력 향상 정하나 기자입력 2020-09-16 08:46:53

비온드테크 장길호 이사

 

비온드테크가 공급하고 있는 Raise3D의 3D프린터는 고품질에 3D출력물을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원활한 생산 워크 플로우를 위한 올인원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제안하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3D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비온드테크는 이러한 Raise3D의 제품을 기반으로 3D프린트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품질 산업용 3D프린트로 높은 인지도 구축

비온드테크는 ‘Raise3D’의 3D프린트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Raise3D는 미국의 스타트업 으로 시작한 산업용 기반 3D프린트를 제조하며 중국, 미국, 네덜란드에 본사와 출하지를 보유하고 있다.

 

비온드테크 장길호 이사는 “Raise3D는 후발주자이지만 자체적인 기술력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해외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를 기반으로 Raise3D는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최고의 3D프린트상’을 수상했고, 2017년에는 ‘BEST OVERALL 제품’에 선정됐으며 Raise3D의 모든 제품은 ISO 9001 및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제품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3D프린트 Pro2

 

3D프린트 Pro2-PLUS

 

다양한 기능으로 정밀도 보장

Raise3D의 Pro2 시리즈는 FFF 방식 3D프린트로 Pro2와 Pro2-PLUS로 구성된다. 이 시시리즈는 복잡한 기계 부품을 정확하고 안정적인 품질로 출력하며 PC, TPU, TPE, ASA, PP, HIPS, PLA, ABS, PETG 등의 다양한 복합 재료 출력이 가능해 여러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또한 Pro2 시리즈는 400MHz ARM Cortex-M7 32Bit RISC FPU 부품이 탑재돼 품질의 대한 신뢰성 확보, 부드러운 출력 동작, 안정적인 플레이트 안착률, 우수한 온도 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2세대 프린팅 복구시스템 기능을 통해 정밀도와 편의성을 자랑하며 긴 수명을 보장한다.

 

비온드테크 장길호 이사는 “FFF방식의 3D프린트는 고체 필라멘트를 녹여 원하는 위치에 사출하며 출력물을 쌓는 방식으로 안정적인 출력을 위해서는 일정하게 전압이 유입돼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안정적인 부품이 탑재된 Raise3D를 통해 정밀하게 전압을 제어함으로써 고품질 출력이 가능하다”라며 “정전된 상태라도 작업이 중지될 뿐 초기화되지 않는다. 이는 2세대 프린팅 복구 시스템을 통해 이전에 출력했던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됨으로써 출력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Raise3D Pro2 시리즈는 친환경 필터를 장착함으로써 나노 분진 및 냄새 제거가 가능해 쾌적한 환경 조성이 가능하고, 7인치 터치스크린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선보이는 이 제품은 프린팅 과정과 모델 프린팅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 용이성이 우수하며 정밀성과 작업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비온드테크 장길호 이사는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Raise3D의 3D프린트는 국내 산업용 3D프린트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고객 만족도가 높아 한 번 구매한 고객의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다”라며 “이는 Raise3D의 3D프린트로 시제품 개발 시 출력물에 정밀도가 높기 때문이다”라고 언급했다.

 

국내의 다양한 대학 및 연구소 병원 등에서 Raise3D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자동차 부품산업에서도 제품개발을 위한 용도로 많이 적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적용 사례를 보면 보훈병원 국립재활원 가천대길병원, 강남성모병원 삼성의료원 등 병원에서는 재활의학의 의료기기 개발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대학에서는 건축과 디자인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해외사례에서는 항공 산업에서 주로 활용이 이뤄지고 있다.

 

 

Raise3D, 올인원 소프트웨어 솔루션 발표

산업이 성장하고 발전함에 따라 다변화되는 고객 환경에 발맞춰 생산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Raise3D는 부드럽고 안정적인 워크 플로우를 위한 올인원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시했다.

 

올인원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Raise3D의 소프트웨어인 ideaMaker, ideaMaker Library, RaiseCloud으로 구성됐고, 최신 버전의 ideaMaker3.6.1을 사용하면 3D프린트에 가장 적합한 슬라이싱 프로파일과 함께 ideaMaker Library에서 모델 파일을 다운해 쉽게 가져올 수 있다. 이를 통해 3D프린트의 인쇄 제작 프로세스를 한 번에 원격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홈페이지나 앱에서 원격으로 직접 제어가 가능하다. 이로써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간단하게 사용할 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비온드테크 장길호 이사는 “이 솔루션을 통해 3D프린트를 완벽하게 관리하고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완벽한 생산 워크 플로우가 제공된다”라며 “당사는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는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3D프린트 관련 프로세스 구축

비온드테크는 공급하고 있는 제품의 카테고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바스프와 파트너십을 맺어 3D프린팅용 소재인 Forward AM 울트라퓨즈(Ultrafuse) 필라멘트를 국내에 제공한 것 또한 이 같은 노력의 일환이다.

 

장길호 이사는 “당사는 3D프린트를 공급하며 국내 기업들이 요구하는 사항을 대응하기 위해 3D프린트용 소재를 제공하게 됐다. 그러던 중 중국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바스프의 3D프린트용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소재를 접하게 됐고, 바스프와 공급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3D프린트 재료 관련 사업을 확장했다.”라며 “현재는 바스프의 일부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보다 다양한 소재를 국내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동사는 FFF 3D프린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린트도 취급할 예정이다. 장 이사는 “앞으로 당사는 산업용 3D프린트 시장에서 잠재력이 가장 큰 분야인 금속 3D프린트를 연구하는 등 관련 프로세스를 늘리고 3D프린트 시장의 저변을 넓일 것”이라며 “제품 판매와 시제품 출력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사용자들에 요구에 호응하는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정하나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