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대한민국 영업인이 만드는 세상, 대영제국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으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돕는다 정하나 기자입력 2020-02-26 13:23:41

대영제국 홍표현 대표이사

 

대영제국은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소와 사업 성장의 길을 안내하고 있다. 판로개척, 구매소싱, 인재채용,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등을 돕고 있으며, 또한 산업컨설팅 단체인 한국컨설팅산업협회(KCIA)와 함께 정부/지자체/산업단체 등이 추진하는 기업지원사업을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업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 간의 직접 매칭 가능

비즈니스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인 대영제국은 대한민국 영업인이 만드는 비즈니스 세상이라는 의미로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플랫폼을 통해 연결되고 직접 매칭함으로써 정보 비대칭을 해소할 수 있다. 고객 접점의 유능한 소개자를 통해 영업이 가능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떠한 디바이스로 접속해도 최적의 화면으로 보여지는 반응형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영제국은 산업컨설팅 단체인 한국컨설팅산업협회(KCIA)와 함께 정부/지자체/산업단체 등이 추진하는 홍보마케팅, 판로개척, 수출컨설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전문적이고 전략적으로 진행해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와 사업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대영제국 홍표현 대표이사는 대영제국이 제공하는 플랫폼은 제품을 구매하려는 기업과 판매하려는 기업을 직접 매칭해 판로개척이 가능하고 필요한 제품을 소싱할 수도 있다. 또한 플랫폼에서 유능한 인재를 직접 소개받아 채용할 수 있고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할 수도 있다.”라며 당사는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고 기업소개에 최적화된 최고급 반응형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하고 있으며 한국컨설팅산업협회와 함께 정부, 지자체, 산업단체 등이 추진하는 홍보마케팅, 판로개척, 수출컨설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전문적이고 전략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중소기업이 판로 개척, 구매소싱, 인재채용 등에 대한 소개 서비스를 대영제국에 의뢰하고 대영제국은 해당 의뢰에 대해 상담, 심사, 매칭보상금 결정, 디자인 등의 과정 후에 등록한다. 회원은 등록된 소개 서비스에 대해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해 플랫폼에 제출하고 소개한다. 소개자가 소개로 성과가 발생하면 의뢰한 중소기업은 소개자에게 매칭보상금을 지급한다.

 

홍표현 대표이사는 기업을 매칭하는 과정에서 중간 소개자가 중개수수료를 받는 방식의 경우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당사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이 판로개척을 위해 상품등록과 매칭보상금을 직접 제시하고 소개자들이 매칭할 수 있는 중소기업의 장을 만들었다. 그리고 중개수수료를 없애고 제품을 소개하는 이에게 직접 이익이 가는 수익구조로 거래가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당사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서 중소기업의 영업사원 역할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 플랫폼을 통해 직접 매칭이 된 기업의 성과가 늘고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비싼 비용이 발생하는데 이를 줄이기 위해 당사의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영월비즈 사이트를 제작하며 기업지원사례를 알렸다.”라고 언급했다.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플랫폼 제공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18년 벤처기업 정밀실태조사에 의하면 2018년 벤처기업 총매출은 225조 원이며 벤처기업의 주요 매출 경로는 B2B(기업간 거래)73.6%로 가장 높았고, 이어 B2G(기업/정부 간 거래) 15.4%, 해외매출 7.4%, B2C(기 업/소비자간 거래) 3.7% 등의 순으 로 조사됐다. 또한 벤처기업이 겪은 경영애로사항으로 자금운용 애로가 74.6%로 가장 컸으며 이어 인력(63.1%), 판로개척 (51.8%) 등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직접 영업, 채널영업 등의 판로와 인력 고용 문제와 신용대출, 담보대출 정책자금, 투자유치 차용의 자금, 경쟁력, 차별화 판매가격, 수익성 라이프 사이클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많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사는 플랫폼을 제작했다.

 

홍표현 대표이사는 직장인 시절 마케팅 관련 업무를 경험하면서 여러 대리점을 관찰했다. 중소기업이 어떤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직접 거래 기업을 찾거나 인맥을 통해서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중소기업이 판로를 개척하기가 쉽지 않았다. 또한 인력에 대한 비용의 부담으로 적은 인원으로 회사가 운영돼 영업활동이 어려운 기업도 있었다.”라며 당사는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한 플랫폼을 고안했다. 이로써 기업들이 제품을 소개할 수도 있고 직접 매칭도 가능해 영업인들의 네트워크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마케팅 채널 확장

대영제국은 SNS, 키워드광고, 언론매체 등 온라인 마케팅과 TM, 세미나, 박람회, 협회/단체와 제휴, 기존 서비스와의 제휴 등 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 내부 마케팅 등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회원을 유치하고, 다수의 중소기업 고객을 확보한 기관, 협회, 기업과의 사업제휴를 늘릴 예정이다.

 

홍표현 대표이사는 당사는 서비스 확산과 상위노출 광고료, PB 상품, 상세페이지 퍼블리싱 등 수익모델을 도입하고 거래데이터를 축적해 플랫폼을 구축·확산한다. 이후 데스크테리어, 기능성 파티션 등 스마트 오피스 제품을 전문화하고 스마트 오피스 콘셉트의 스토리텔링 쇼핑몰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하나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