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가이텍코리아(유), MECH MIND 3D 비전 공개 산업용 로봇에 지능을 부여하다 최난 기자입력 2020-01-21 17:16:50

 

가이텍코리아(유)(이하 가이텍코리아)가 산업용 로봇에 지능을 부여할 수 있는 MECH-MIND의 3D비전을 국내에 공급한다. 딥러닝 및 3D비전과 같은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이 3D비전 시스템은 제조 및 물류산업에 있어 하이브리드 정렬, 디스태킹(De-Stacking), 로딩 및 언로딩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MECH-MIND 3D비전은 ▲MECH EYE와 ▲MECH VISION, 그리고 ▲MECH VIZ의 세 가지 구성요소를 포함한다.

 

고품질의 데이터 획득

MECH MIND의 MECH EYE는 스태킹 유형에 적합한 시스템으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정확도가 높아 반사 표면이나 복잡한 구조의 물체도 인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고성능의 인식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미세한 질감이나 구조를 가진 고정물체나 모양과 색상이 다른 제품들을 판별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해당 시스템은 고품질의 3D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으며, 완전한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다. 산업검사, 측정, 학술연구 등 높은 정밀도가 요구되는 산업 현장에서 높은 효율을 나타내며, 응용 애플리케이션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해 호평을 받았다.

 

MECH EYE가 기계의 핵심 ‘스마트 카메라’라면, MECH VISION은 비전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편집기’로 볼 수 있다.

 

MECH VISION은 고급 알고리즘을 통해 로봇이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개체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코딩 없이 시각적 프로그램을 조정할 수 있어 이목이 집중됐다. 해당 시스템은 다양한 객체에 대해 고품질의 3D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능형 프로그래밍 환경 조성

MECH VIZ를 사용하면 비전문가도 간단히 로봇을 조작할 수 있으며, 지능형 모션계획 알고리즘을 통해 충돌과 같은 문제점을 피할 수 있다.

 

기존 코드 기반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와 달리 MECH VIZ는 그래픽 및 시각적 프로그래밍 환경으로 정의된다. 여기에 충돌확인 및 모션계획 시스템이 탑재돼있어 고객들은 통합 솔루션을 얻을 수 있게 됐다.

 

한편 가이텍코리아는 혁신적인 산업용 지능 협업 로봇과 스마트 모바일 로봇을 통해 스마트공장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학교 연구소 및 기업의 생산기술 연구팀에게 다양한 연구장비를 제공하며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습자 및 교육자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을 받았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