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하이티엔, 실시간 C/S 현황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대응력 높여 전국 직영 인프라 기반으로 스마트한 고객관리 지원 정대상 기자입력 2019-12-10 09:12:37

한국하이티엔 실시간 C/S현황 모니터링 디스플레이(사진. 여기에)

 

최근 국내 사출성형기(이하 사출기) 분야에서 실시간 A/S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대량생산이 지상과제인 사출기의 특성상 다운타임은 조업자에게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3년 전부터 이미 실시간 A/S 대응 시스템을 구축한 사출기 공급 기업이 있다. 사출기와 취출로봇, 주변기기까지 토털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주)한국하이티엔(이하 한국하이티엔)이 그 주인공이다.

 

지난 2016년 한국하이티엔은 전국에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C/S센터의 실시간 C/S 현황 시스템을 구축하고, A/S 관리를 위한 스마트폰 앱(App)을 구축했다. 국내 사출기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맥락을 잘 짚은 것이다.

 

현재 한국하이티엔 인천 본사에는 두 대의 대형 스크린에서 전국 직영 C/S센터의 C/S 현황이 표시되고 있다. 본사 엔지니어가 실시간으로 이를 모니터링함으로써 더욱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한편 한국하이티엔 관계자는 “실시간 C/S 현황 시스템은 전국의 C/S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회사 A/S 차량(30여대)에 장착된 GPS를 통해 엔지니어들의 이동경로를 파악하면서 서비스가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또한 A/S 관리 시스템을 통해 지금까지 하이티엔의 기계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관련 정보를 데이터화해 보다 전문적인 관리는 물론, A/S 관리 시스템과 연동되는 스마트폰 앱도 개발함으로써 스마트폰으로 엔지니어가 언제 어디서든 A/S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