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2019 한국기계전] 씨피시스템(주), 클린룸환경에 적합한 케이블체인 선보여 기술 개발에 역점을 두고 성장하다 최난 기자입력 2019-10-29 17:54:08

씨피시스템(주) 부스 전경 

 

씨피시스템(주)이 10월 22일(화)부터 25일(금)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한국기계전(KOMAF 2019)’에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씨피시스템이 저소음을 실현하는 케이블체인을 선보였다. 

 

동사는 전선보호용 케이블체인과 후렉시블 튜브, 커넥터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자체적인 생산 라인을 통해 국산화를 실현하고 있다. 넓은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국내·외에 폭넓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 케이블체인은 클린룸 환경에 적합한 저분진 제품이다. 독일 프라운호퍼 자동화 시험연구소에서 분진테스트를 거친 제품으로, 집적회로 생산 산업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전선과 호스의 보호가 필요한 산업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

 

씨피시스템이 로봇케이블보호시스템에 최적화된 케이블체인을 소개했다. 

 

해당 제품은 분진 규제가 적용되는 반도체 생산 라인, 저소음을 요구하는 사업장, 고속을 요하는 자동화 공작기계 등 클린룸 적용에 최적화된 효과를 나타내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았다. 특히 로봇케이블보호시스템에 최적화돼 차세대 유망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2019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9)’에서는 27개국 592개 사가 총 2,280부스로 참가해 기술력을 뽐냈다.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 공작기계 ▲스마트 사출성형기·프레스·금형산업 ▲스마트 건설기계 ▲디지털 오토메이션·모션컨트롤 ▲초정밀 시험검사·제어계측기기 ▲3D 프린팅 ▲지능형 협동로봇·AGV·제조용로봇 ▲에너지신산업 ▲플랜트기자재 ▲첨단소재·부품 ▲스마트 산업기계 ▲레이저·판금 및 용접설비 ▲엠알오산업기자재전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 기업과 관객이 하나가 돼 정보를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기계기술 세미나를 비롯한 각종 행사들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많은 이들이 제조업계의 현황과 향후 발전 동향을 살펴볼 수 있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