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프랑스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알데바란 로보틱스(Aldebaran Robotics)’,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발표 프랑스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알데바란 로보틱스(Aldebaran Robotics)’,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발표 정요희 기자입력 2010-09-29 00:00:00

 

-      휴머노이드 로봇, 나오(NAO) 교육현장에 활용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 소개

-      국내 유수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로봇 개발 활성화를 지원

 

(2010 9 29, 서울)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의 선두기업인 프랑스의 알데바란 로보틱스(Aldebaran Robotics) 9 29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휴머노이드 로봇 나오(NAO)’ 통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EPP·Educational Partnership Program)’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알데바란 로보틱스의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나오 교육현장에서 활용함으로써 로봇 개발 활성화를 도모하고 과학분야의 전문인력 육성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국내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위한 알데바란 로보틱스社의 지원 프로그램 제공 혜택을 소개하고, 과학, 기술, 공학 로보틱스 관련 학계와의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알데바란 로보틱스의 설립자이자 CEO 브루노 메소니에 (Bruno Maisonnier) “‘나오덕분에 생들과 교사들이 과학기술수업에 대한 흥미를 가질 있게 되었고, 향후 학생들이 과학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꿈을 갖게 되었다. 우리는 로봇의 대중화를 목표로 나오 교육현장에 활용하여 보다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개발 프로젝트가 추진될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의 일환인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이 의미 있는 성과를 가져오기를 기대한다.” 밝혔다.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 선정 대상자는 로봇을 교육현장에 도입하는 필요한 재정적인 지원을 받을 있고, ‘나오로봇 활용을 위한 교육 기술지원도 제공받는다. 또한, 프로그램의 참여그룹들은 인체공학적이고 혁신적인 로봇 나오 보다 효과적으로 교육현장에 활용할 있도록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협력할 있는 기회도 제공받게 된다.

 

알데바란 로보틱스에서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인 ‘나오(NAO)’는 보고, 듣고, 느낄 있을 아니라 사용자 그리고 다른 나오 로봇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혁신적인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현재 나오 미국 하버드대학, 브라운대학, 영국 웨일스 대학, 한국 카이스트 전세계 일류 대학에서 연구 교육용 플랫폼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휴머노이드 로봇 ‘나오 (NAO)’들이 댄스 공연을 선보여 관심을 끌었다.

정요희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