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힐스로보틱스, KES 전자의 날에서 혁신상 수상 다목적 로봇운영플랫폼 솔로몬 성과 이어져 김용준 기자입력 2023-10-24 17:46:38

힐스로보틱스가 제 18회 KES 전자의 날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 사진. 힐스로보틱스

 

힐스로보틱스는 자사의 로봇 플랫폼 솔로몬(SOLOMON)으로 제18회 KES 전자의 날에서 한국로봇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KES 혁신상(KES Innovation Awards)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상은 올 한 해 동안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 등을 제시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주어지는 권위있는 상이다. 

 

솔로몬은 Solution On Demand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는 고객맞춤형 다목적 자율주행 로봇운영 소프트웨어로, 모든 종류의 로봇에 대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해당 기술은 제조, 물류, 유통, 가구, 반도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가능하며 최소한의 고객화 작업을 통해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현재 힐스로보틱스는 솔로몬을 기반으로 스마트물류자동화 및 스마트팩토리에 적용할 수 있는 고객 맞춤식 고성능 지능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향후 기업은 로봇이 적용되는 다양한 영역으로의 비즈니스를 확대 전개해 유의미한 레퍼런스를 지속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김용준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