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엑스익스프레스 카카오판교점에 속 아이로보의 로봇기술 XYZ와 i-ROBO의 로봇기술이 만든 완전 무인카페 정대상 기자입력 2022-12-20 16:00:18

긴 바 형태의 매장에 협동로봇이 원활하게 서빙하기 위해 아이로보가 설계한 주행 부가축이 적용됐다.

/ 사진. 아이로보

 

로봇 제조사 (주)아이로보(이하 아이로보)가 최근 카카오 판교 신사옥에 들어서는 로봇 카페 엑스익스프레스 카카오판교점에 기술력을 보탰다. 엑스익스프레스는 바 구조로 이뤄진 완전 무인 카페로, 주문을 받으면 협동로봇이 별도의 주행 부가축을 타고 커피와 베이커리를 손님들에게 전달하는 구조이다.  


아이로보는 무인 로봇 카페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엑스와이지(舊라운지랩)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긴 바 구조의 매장에서 여러 손님들에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주행 부가축에 아이로보의 액추에이터 기술력을 적용했다. 


최근 푸드테크가 외식업계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면서 F&B 시장 관계자들의 로봇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이로보는 이 같은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최근 푸드테크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협력 활동 및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로보 최우회 본부장은 “엑스와이지와의 협력을 통한 이번 사례 외에도 기존의 튀김 로봇이 지닌 단점을 해결할 수 있는 튀김 로봇 시스템 개발 등 푸드로봇 분야에서 여러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이와 관련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는 RaaS 기획, 지역별 푸드로봇 SI업체와의 협력 관계 구축, 관련 매니퓰레이터 개발과 같은 다각적인 노력을 추진 중이며, 주목할 만한 기술적 성과를 거둔 상황”이라고 귀띔했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