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교통안전공단, 공공분야 드론 조종 및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 개최 공공분야 드론 조종자, 드론 조종 기량 겨룬다! 정하나 기자입력 2022-11-29 09:18:35

(사진.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오는 11월 29일(화) 공단 드론교육훈련센터(경기 시흥시)에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 공공분야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드론 활용 촉진 및 국산 드론시장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제4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와 ‘제2회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가 함께 진행된다.

 

‘제4회 공공분야 드론 조종경진대회’에서는 공공분야에 근무하는 총 61개 팀, 총 189명의 조종자가 참가하여, ➊구조물 점검, ➋수색·탐색, ➌지적조사, ➍환경감시·조사 총 4개 분야에서 참가자들의 드론 조종 기량을 겨룬다.

 

시상은 4개 분야별 최우수·우수·장려상으로 구분하며, 최우수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제2회 드론 활용 우수사례(BP) 경진대회’는 대기오염관리와 수자원관리 등 공공분야 임무특화교육 17개 분야의 우수활용을 통해 비용 절감 및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업무혁신 사례를 평가한다.

 

시상은 최우수·우수·장려상으로 구분하여 우수기관에 상장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공공기관의 드론 활용을 적극 촉진하고 공공분야 드론 인재를 양성하는 발판이 될 것” 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드론 산업 확대에 따라 공공 현장에 요구되는 실무형 드론 조종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하나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