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진천교육지원청, 2022 K-스마트교육 2.0 로봇 AI영재캠프 개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갈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 윤소원 기자입력 2022-08-17 18:10:38

(사진. 진천교육지원청)

 

진천교육지원청이 카이스트와 협력해 진천 내 1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60차시에 걸친 인공지능(AI) 교육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및 6개 중학교 대상 인공지능 자유학기제 30차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카이스트 로봇 AI영재캠프’는 AI영재학급을 수강하는 학생 중 초등학생 42명 및 중학생 19명을 선발해 운영에 나선 것이다.


진천교육지원청은 AI영재캠프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미래를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실생활과 관련한 문제를 컴퓨팅 사고력을 통해 협력적으로 해결하는 창의 융합사고력 배양 및 사회적 감성 능력을 지닌 소프트웨어 미래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고 내실 있게 진행했다.


특히 카이스트 로봇동아리 재학생 20명을 멘토로, 진천군 학생들에게 코딩 및 로봇 작동을 가르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미션 수행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역량을 키우는 데 역점을 뒀다.


AI영재캠프는 라인트레인에서 교육을 받은 후 휴머노이드 로봇을 조립해 가상의 재난 현장에서 로봇을 조정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경기를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은 “이번 2022년 K-스마트교육 2.0 AI영재캠프를 통해 로봇 및 소프트웨어에 재능 있는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갈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윤소원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