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지난 3월 14일(월) 안전로봇실증센터에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행사는 여준구 원장을 비롯해 포항시 이장식 부시장, 경북도의회 김희수 부의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백인규 부의장, 송재복 이사장과 이사, 그리고 로봇관련 여러 산학연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코로나19 및 산불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최소 참석 인원으로 진행된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주요 내빈들의 축하 인사, 공로패 수여식, 연구원 주요성과 발표 등이 이뤄졌으며, 연구 성과물을 직접 소개하는 실험실 투어로 마무리됐다.
또한,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임직원 일동은 그동안 10주년 기념행사 일환으로 진행된 사내 플리마켓과 걷기대회를 통해 마련한 기금은 산불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여준구 원장은 기념사에서 “KIRO가 로봇전문연구기관으로서 중추적 역할과 토대를 형성하는데 함께해 주신 임직원 및 내빈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올해 국제협력과 해외진출을 활성화하여 명실공히 글로벌 로봇전문연구기관 KIRO 2.0으로 성장하는 원년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다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