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KT, 서비스 로봇 플랫폼 확대 위해 마로솔과 업무협약 체결 협력 관계로 서비스 로봇 질 향상 기대 김용준 기자입력 2022-01-26 10:17:17

KT가 서비스 로봇 시장 확대에 나선다(사진. KT).

 

KT가 로봇자동화 인공지능(AI) 추천 플랫폼 마이로봇솔루션(이하 마로솔)을 운영하고 있는 빅웨이브로보틱스와 서비스 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수)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차별적인 서비스 로봇 상품과 서비스를 마로솔에 제공하고 마로솔은 AI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KT의 서비스로봇 상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서비스 로봇 도입 부담을 낮추기 위해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로솔은 각종 산업 시설의 공정을 자동화할 수 있는 서비스 로봇 중 고객의 상황에 적절한 사례를 AI로 선별해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이 공정을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하면 제품부터 공급 기업까지 매칭해 로봇자동화 견적을 제공한다.

 

현재 KT는 동대문 노보텔과 메리어트에 AI 호텔로봇과 다수의 레스토랑에 AI 서빙로봇 등을 도입해 서비스로봇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KT강북 유창규 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서비스 로봇을 통해 국내 로봇시장의 수준을 한차원 높이겠다”라며 “마로솔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서비스 로봇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준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