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제6회 로보덱스, 오는 1월 19일 일본 빅사이트에서 개최 예정 자동화부터 로봇에 이르는 4차 산업 종합 전시회로 홍보 극대화 김용준 기자입력 2021-12-29 09:40:09

제6회 로보덱스가 오는 1월 19일(수)부터 21일(금)까지 개최된다(사진.RX Japan Ltd.).

 

RX Japan Ltd.(구 Reed Exhibitions Japan Ltd.)가 오는 2022년 1월 19일(수)부터 21일(금) 3일간 ‘제6회 로보덱스 –로봇 개발·활용전(이하 로보덱스)’을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전격 개최한다.

 

로보덱스는 자동화에 따른 인력 부족 대책에 공헌하는 모든 로봇과 관련 기술이 모이는 전시회다. 전시회는 △스마트 공장 솔루션 △물류 혁신 기술 △웨어러블 관련 기술 △전기 전자 기술 △자동차 관련 기술 등이 각각 전시된다.

 

해당 전시회는 공장 자동화에 필요한 산업용 로봇부터, 생활환경에 밀접한 서비스 로봇까지 아우르는 로봇 전문 전시회이다. 해당 전시는 최근 확대되고 있는 자동화 시스템 기술이 접목된 장비 등을 전시하며 4차 산업을 주 목적으로 하는 기업들의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로보덱스와 동시 개최될 예정인 세미나에서는 경제산업성 제조산업국 로봇정책실장의 로봇 정책 세미나부터 △야스카와 전기 △아센트로보틱스 등 로봇 메이커와 △닛산 자동차 △파르코 등 로봇 이용자 세미나까지 로봇에 관한 폭넓은 주제의 강연이 동시 개최된다.

 

한편, 일본 입국 제한으로 이번 전시회 방문이 어려운 한국 참관객을 위해 원격으로 전시회장 안을 돌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됐으며, 1050개 업체 가운데 비즈니스 상담을 원하는 참가 업체를 선택하면 사무국 스태프가 개별적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도와주는 원격 매칭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Zoom, Webex, 카카오톡 등 화상 채팅 솔루션으로 실시간 참관객과 연결돼 참가 업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사무국 스태프가 통역사로서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김용준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