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텔콤씨앤에스(주), 울산·전남서 열린 전시회 참여로 지방 고객 유치 한국엡손 로봇 활용한 공장 자동화 시스템 소개 정하나 기자입력 2021-11-26 11:01:50

울산 미래 박람회에 참가한 텔콤씨앤에스()의 부스(사진. 텔콤씨앤에스(주))

 

일반 기업이 로봇을 기반으로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엡손의 공식 대리점 텔콤씨앤에스(주)가 팔을 걷었다. 동사는 엡손 로봇을 통해 한국형 산업에 맞춰 콤팩트하고 정교한 작업에 접목시키는 System Integration(SI, 호환 시스템) 기술로 완벽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텔콤씨앤에스(주)는 최근 울산광역시, 전라남도 등에서 개최된 전시회에 참여해 지방 고객을 유치함으로써 전국적으로 판로를 개척했다. 

 

엡손의 장비를 이용한 자동화 장비(사진. 텔콤씨앤에스(주))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및 자동 라인 공정 공개

한국엡손의 공식 대리점 텔콤씨앤에스()(이하 텔콤)가 지난 1015()부터 17()까지 UECO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 미래 박람회와 1021()부터 31()까지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일원에서 개최된 국제 농업 박람회에 참여해 한국엡손의 로봇을 활용한 공장 자동화 시스템을 제안했다.

 

텔콤은 천장형 RS4 로봇을 활용한 소형 PC보드 Pick & Place 공정, 엡손 베스트셀러 LS10B 로봇을 활용한 컨베이어 트랙킹 & 나사체결 공정, 컴팩트하게 설계된 다관절 로봇 C8 & 미세 힘을 감지하는 포스센서를 접목해 유성기어를 조립하는 공정 등을 전시했다.

 

텔콤씨앤에스 정재훈 팀장은 당사는 미래산업, 미래에너지 등 신개념 자동화 산업을 기반으로 한 기술이 선보여진 울산 미래 박람회에 참가해 산업용 로봇인 엡손 로봇을 홍보했다. 하는 한편 텔콤씨앤에스가 제안하는 자동화 애플리케이션과 자동 라인 공정을 공개했다.”라고 전했다.

 

국제 농업 박람회에 참가한 텔콤씨앤에스()의 부스(텔콤씨앤에스())

 

농업 산업에 자동화 실현하는 솔루션 공개

국내에 있는 다양한 엡손 로봇 대리점들이 활발하게 산업전시회를 참여하고 있다. 동사는 이번에는 다른 대리점과 색다르게 국제 농업 박람회를 참여했다. 정재훈 팀장은 여러 기업들이 실제 농업 현장에서 로봇을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유동적인 환경에 대한 자동화의 대응 ▲안전 규격 상의 이슈(안전펜스 설치 규격, 세이프티 규격) ▲기초 투입 비용의 부담감 등의 한계점에 부딪쳐 쉽게 도전을 못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의 한계점을 타파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국제 농업 박람회를 참여하게 됐으며 농업에서 자동화 시스템을 실현한 솔루션을 제시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동사는 엡손 다관절 로봇 3세트(C8, VT6L)를 통해 모종 트레이에 모종 단위의 소재를 투입, 배출, 이송하는 공정을 시연했다. 모종장비의 양 끝 단에 설치된 다관절 로봇 C8을 통해 각각의 배출, 적재 공정을 소화하며, VT6L 로봇을 통해 모종 소재를 이송한다. 이로써 모종 재배부터 적재까지 A to Z 단계의 공정을 사람 손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운용이 가능하다.

 

엡손 다관절 로봇 3세트를 활용한 모종 장비 시연(텔콤씨앤에스())

 

다각적인 접근 방식으로 FA 산업 실현

FA(공장자동화) 사업은 제조 산업 분야의 투입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앞으로도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텔콤은 축적하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밑거름으로 삼아 FA 사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진입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동사는 내년에는 교육 장비 제작 및 AI 사업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정재훈 팀장은 당사는 FA 산업을 확장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기술로 다각적인 접근 방식을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하나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