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비전세미콘(주) 윤통섭 대표이사,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 본상 수상 정하나 기자입력 2021-10-29 15:28:44

비전세미콘() 윤통섭 대표이사가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 본상을 수상했다.(사진. 여기에)

 

()과학선현장영실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년도 제24회 장영실의 날 기념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 시상식이 지난 1029()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영실 국제과학문화상 본상을 수상한 비전세미콘() 윤통섭 대표이사를 포함해 총 10명의 수상자가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비전세미콘(주) 윤통섭 대표이사가 가족들과 함께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로봇기술)

 

반도체 장비를 제조하는 비전세미콘(주)은 산업용 무선 IoT 기술을 적용한 물류 운반 및 무인 운반 로봇,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로봇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무인로봇카페 사업도 도전하는 등 로봇에 대한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며 안전한 식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전세미콘() 윤통섭 대표이사는 “오는 2022년에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CES 2022에 참석해 바이러스프리존을 선보임으로써 전 세계에 장영실의 나라, 대한민국의 과학기술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장영실국제과학문화상에서는 ▲미래기술혁신 대상은 한국센서연구소(주) 이수민 대표 및 이희덕 연구소장 ▲환경ESG 신기술 대상은 (주)에쓰큐씨 조원국 대표 및 반봉찬 연구소장 ▲차세대 선도기술 분야 소프트웨어 대상은 (주)싸이몬 정창호 대표 ▲모바일 이동통신부문 대상은 빌드텍(주) 김송환 대표 등이 수상했다. 

 

비전세미콘() 윤통섭 대표이사(사진. 여기에)

정하나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