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로봇산업진흥원, 2022년 정책연구 과제 수요조사 실시 신기술-로봇융합으로 미래지향적 연구가 필요한 시점 이희정 기자입력 2021-10-18 13:27:15

로봇산업진흥원 본원 사진(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이 11월 15일(월)까지 '2022년 정책연구 과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로봇기술 발전과 비대면 시대 로봇 수요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로봇을 통한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정책에 활용하기 위한 취지다.

 

제안 분야는 제조, 서비스 로봇 등 모든 로봇 분야를 대상으로 ▲산업정책 ▲일자리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정책연구 아이디어를 받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정책수요자인 관련분야 종사자 및 국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정책연구에 적극 활용하고 대국민 정보제공을 위한 기초자료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올해 ‘지능형로봇법 정비방안 연구’, ‘HS코드와 로봇특수분류 연계표 개발’, ‘SI기업 수준진단 및 진단기준 개발’ 등 총 6건의 정책연구를 추진하고 있으며, 제조업의 자동화를 통한 혁신방안, 로봇도입에 따른 일자리 증가 전망 등의 기술정보지를 발행하는 등 로봇산업 관련 정책수립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로봇산업 뿐 아니라, 신기술-로봇 융합에 따른 미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이번 정책연구 수요조사를 통해 전문적이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보다 다양한 정책 연구가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정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