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영천시, 폴리텍대 로봇캠과 로봇직업 분야 진로체험캠프 운영 4차 산업혁명 직업 세계 관련 다양한 지식 습득 및 진로성취 동기 강화를 위한 기회 마련 윤소원 기자입력 2021-07-21 09:26:19

폴리텍대학교 로봇캠퍼스 로봇직업 진로체험캠프(사진. 폴리텍대학교)

 

 

영천시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138명을 대상으로 76()부터 8()까지 폴리텍대학교 로봇캠퍼스 로봇관에서 로봇직업 분야 진로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캠프는 3일간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과정별 참여인원을 20명 이하로 제한하고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우선 진행했다.

 

교육과정으로는 ▲레이저커팅 기계를 이용한 미니언즈 제작하기(로봇기계과) ▲협동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공장의 이해(로봇전자과)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한 주사위 제작 및 코딩(로봇자동화과) ▲스크래치를 활용한 로봇제어(로봇IT) 4개 학과의 로봇 실습 및 코딩 교육으로 구성돼 학생들은 정규 교과과정에서 벗어나 새로운 진로 체험을 경험할 수 있었다.

 

영천시 조분태 인구교육과장은 올해 개교한 폴리텍대 로봇캠퍼스에서 진행한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관내 학생들의 로봇캠퍼스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며, “이를 계기로 향후 관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관련 직업세계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진로 성취동기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소원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