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로봇융합연구원, 경북지역에 ‘찾아가는 과학관 & 과학교실’ 개최 2022년 두드림 프로젝트로 유익한 체험 기회 제공 윤소원 기자입력 2022-05-18 17:32:08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찾아가는 과학관 & 과학교실을 운영한다(사진.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 이하 연구원)이 오는 9월 14일(수)부터 9월 26일(월)까지 안동 농업로봇실증센터와 구미 로봇직업혁신센터에서 2022년도 두드림 프로젝트 ‘찾아가는 과학관 & 과학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진행되는 찾아가는 과학관 & 과학교실은 실내외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설치 및 운영된다.


실내에는 플레이사이언스 이동형 과학기술 작동 체험물 26종이 전시되며, 실외에서는 과학행사차량(싸이휠) 내 인터랙티브 콘텐츠 및 VR, AR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주말에는 과학마술, 과학퀴즈 등 과학 공연 프로그램까지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며 방문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과학교실에서는 로봇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애물 감지 달팽이로봇 만들기와 로봇 팔 만들기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연구원은 지역의 로봇 전문 강사가 함께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찾아가는 과학관 & 과학교실 순회 전시품목 외에도 연구원 지역 센터별 특화분야인 농업로봇(안동), 산업용 로봇(구미) 등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분야의 로봇들을 추가로 전시해 연구원만의 차별화된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안동, 구미 지역뿐만 아니라 가을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는 경상북도 내에 소재한 학교, 기관단체 또는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도민들에게 유익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원 여준구 원장은 “본원을 비롯해 2개 지역 센터가 위치하고 있는 이 곳 경북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유익한 사업에 참여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라며 “지역민과 많은 학생들이 방문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소원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