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YC코퍼레이션,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 설명회 성료 기업에 기술 지원 및 무료 컨설팅 진행 박차 임찬웅 기자입력 2024-02-02 15:13:51

YC코퍼레이션이 지난 1월 26일(금) '2024년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 1차 설명회'를 개최했다 / 사진. YG코퍼레이션

 

디지털 전환 컨설팅 전문 기업 YC코퍼레이션은 지난 1월 26일(금) 본사 세미나실에서 소공인 15명으로 대상으로 '2024년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 1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은 작년에만 무려 1,200개의 소기업들이 평균 4,500만 원 상당의 설비를 지원받은 바 있다. 각 기업들은 지원받은 스마트 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성공리에 디지털 전환을 이뤘다. 소공인 제품 및 공정 개선 등 기업 스마트화를 지원하는 해당 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4년간 시행해왔다.

 

YC코퍼레이션은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 공급기업으로 참여해 각종 자동화 설비 및 기계장비와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무상 공급 중에 있다. 특히 Auto CAD의 개발사로 유명한 Autodesk의 국내 공식 파트너사로서 디지털 전환 솔루션에 특화됐다. YC코퍼레이션은 작년에만 90%의 합격률로 60개 이상의 기업에 장비 및 소프트웨어 공급을 성료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YC코퍼레이션은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각 소공인들의 의문점을 상당 부분 해결해줬다고 전했다. 또한, 설명회 직후에는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1;1 상담을 하는 등 소공인들을 위한 추가적인 세션을 진행했다. YC코퍼레이션은 2차 설명회는 오는 2월 16일(금) 개최할 예정이다.

 

YC코퍼레이션 김유천 대표는 “동 사업은 소공인들에게 비용과 시간을 줄여주고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이다”라며, “대한민국 제조업의 95%가 소공인인만큼 많은 소공인들이 사업에 참여해 혜택을 받고, 더 나아가 매출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YC코퍼레이션과 협업한 가구 제조기업 한트베르커 박근우 대표는 “자동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공방의 큰 발전을 이룰 수 있고 목수로서 수월한 작업이 가능해진다”라며, “다른 소공인도 YC코퍼레이션과 함께 스마트공방 사업에 참여해 효율적이 가구 제작을 통해 우리나라 목공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YC코퍼레이션은 이번 진행한 설명회와 더불어 스마트공방 기술보급사업 무료 컨설팅도 함께 진행해 소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임찬웅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