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스토브리코리아, 모아엔지니어링과 고압 세척 자동화 시장 대응한다 산업용 방수 로봇 HE 시리즈 추가 공급 확대 기대 김용준 기자입력 2022-09-23 11:40:52

스토브리코리아와 모아엔지니어링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스토브리코리아).

 

로봇과 섬유기계, 전기 커넥터 및 유·공압 등의 메카트로닉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스토브리코리아가 자동차 부품의 품질 보증에 필수적인 세척 장비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모아엔지니어링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아엔지니어링은 지난 2014년 국내에서 최초로 로봇 암을 도입한 세척기를 제작해 업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높은 수중 압력과 방수 기능을 견디는 로봇 암을 통해 내부에서 자동화 기반 세척 솔루션을 선보인 동사는 현재까지도 새롭고 다양한 기술을 적극 접목시켜 품질의 지속성과 견고함, 스마트함까지 겸비한 장비를 지속 출시하고 있으며, 제조 이외에도 컨설팅, 설계, 설치, 유지 보수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의 니즈에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양질의 로봇을 국내 시장에 공급해온 스토브리코리아는 까다로워지는 공정과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해왔다. 특히 스토브리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제안하고 있는 산업용 방수 로봇 HE 시리즈는 로봇 자체의 성능이 섬세하고 우수하며, 세척기 내부에서 강한 압력의 세척유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과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어 고압 세척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물과 세척유에 대응 가능한 산업용 방수 로봇 기반의 고압 세척기 공정에 협력한다. 과거 2014년부터 자동차 엔진 세척자동화가 필요한 다수의 업체에 HE 시리즈 기반의 자동화 라인을 설치해온 양사는 2022년을 기점으로 더욱 확대된 세부 협력 사항을 통해 고압 세척 자동화 공정 솔루션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모아엔지니어링 강준모 대표이사는 “세척기라는 기계적 특성상 물과 세척유에 대응 가능한 방수 로봇을 필요로 했고, 스토브리의 로봇이 이상적인 모델이라고 판단했다”라며 “스토브리는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로봇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답게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있으며, 특히 동사의 산업용 방수 로봇은 세계적인 인정을 받을 만큼, 고도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스토브리의 로봇과 세척기의 결합 시너지를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스토브리코리아 김문석 대표이사는 “모아엔지니어링의 고도화된 세척기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기술력을 겸비한 최첨단 장비”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토브리의 산업용 방수 로봇에 대한 적용 가능성을 확대하고 기술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김용준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