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인터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일웅플라테크에 가면 다 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공급 문정희 기자입력 2022-05-16 17:51:21

(주)일웅플라테크 회사 전경(사진. 여기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관한 모든 것!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주)일웅플라테크(이하 일웅플라테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전문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란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고성능 플라스틱 소재로, 강도와 탄성이 우수하고 고온의 조건에서 견디며, 내충격성, 내마모성, 내한성, 내약품성, 전기절연성이 뛰어나다. 또한 제품의 경량화에 유리해 금속 대체용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PVC(Polyvinylchloride, 폴리염화비닐) (사진. 일웅플라테크)


일웅플라테크는 MC Nylon, PTFE, POM, PVC, PCTFE, PE, UHMW-PE, C-PP, ABS, PC, PU, PEEK, PAI, PVDF, PPS, PI, 66N, 6N, PET, PEI, AC, 연질PVC 등 다양한 종류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취급하고 있다. 

 

PC(Polycarbonate, 폴리카보네이트) (사진. 일웅플라테크)


일웅플라테크 전영식 대표이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관한 모든 것은 일웅플라테크에 가면 다 있다고 할 정도로 다양하게 제품을 구비해놓고 있다”라며 “생산뿐만 아니라 해외 직수입 가공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언제나 빠르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한다”라고 전했다. 

 

PTFE(Poly Tetra Fluoro Ethylene, 테프론) (사진. 일웅플라테크)

 

일웅플라테크만의 특화된 소재 
일웅플라테크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여러 종류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공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도체, 식품 산업 등 고난위도 환경에 적합한 소재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MC NYLON(Monomer Cast Nylon) (사진. 일웅플라테크)


예를 들어 반도체 산업의 경우, 분진이 없고 약품에 강하며 고온에서도 기계적 강도 및 내마모성을 지닌 소재가 필요하다. 일웅플라테크는 웨이퍼 세정라인 등에 이러한 특성을 지닌 C-PP를 공급하며 회사의 경쟁력을 높였다. 

 

PP(Polypropylene, 폴리프로필렌) (사진. 일웅플라테크)

 

 

전영식 대표이사는 “C-PP에서 C는 케미컬(Chemical) 또는 클린(Clean)이라는 뜻이다. C-PP는 당사만의 특화된 소재로서 반도체 분야에 많이 적용돼 있다.”라며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이 활성화되기 이전부터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 산업에 맞는 소재를 찾고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으며, 이제는 안정화가 돼서 판매가 많이 되고 있는 제품군 중의 하나이다.”라고 설명했다. 

 

PEEK(Polyetheretherketone) (사진. 일웅플라테크)


이 밖에도 일웅플라테크는 OLED 라인에 적용하는 무정전 소재나 식품기계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FDA 승인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 등 특화된 제품들까지 공급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에 대해 전영식 대표이사는 “우리한테 재고가 없는 제품일지라도 공급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찾는 제품을 모두 제공할 수 있다”라며 “오랫동안 이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노하우를 쌓아온 비결”이라고 경쟁력을 이야기했다. 

 

HD-PE(High Density–Polyethylene, 고밀도 폴리에틸렌) (사진. 일웅플라테크)

 

경기도 시흥으로 사업장 이전 
일웅플라테크는 20여 년 동안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라는 한 우물만을 파오며 고객들의 신뢰를 쌓아왔다. 작년에는 경기도 시흥으로 사업장을 이전해 재고 보유 공간을 확대하고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전영식 대표이사는 “당사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다 나은 제품과 기술을 통해 고객의 플랜트 및 부품 개발에 일조하겠다는 일념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가려움을 긁어줄 수 있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일웅플라테크 회사 전경(사진. 여기에)

문정희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