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K-디지털과정 신입생 본격 모집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이끌 고급 인력 양성 윤소원 기자입력 2022-03-25 09:31:58

경기인력개발원 K-디지털과정 지능형스마트팩토리 로봇제어 체험 모습(사진.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청년층 체감 실업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취업전문 교육훈련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이 K-디지털트레이닝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K-디지털트레이닝은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신기술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기반기술, 그리고 이를 활용한 핀테크, 스마트 제조 등의 응용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 과정을 제공하는 직업훈련 과정이다.

 

경기인력개발원은 연간 6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직업교육 훈련기관으로, 전국 71개 지역 상공회의소와 약 13만 5,000여 회원사 등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신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전기, 기계, 자동화, 자동차, 정보통신, 멀티미디어, 가구 등의 현장 중심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최근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 달성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은 스마트제조 분야인 지능형 스마트팩토리 구축실무과정으로 우리나라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고급 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이공계 대졸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정보, 전기, 전자, 통신, 컴퓨터, 제어, 기계 등 관련학과 전공자는 전형 시 우대한다. 한편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 외에 지역산업맞춤형으로 진행하는 건설기계·자동차정비, 3D프린팅융합기계설계제작 등 기업의 인력 수요가 필요한 분야의 신입생 모집도 병행하고 있다.

 

입학 문의는 전화 또는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윤소원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