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주)로아스, 동의대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와 인공지능로봇연구소 간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 기반의 로봇산업 육성과 관련 기술 교류의 장 마련 김용준 기자입력 2021-12-10 13:46:52

(주)로아스가 동의대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와 인공지능로봇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동의대학교).

 

()로아스(이하 로아스)가 지난 128() 연구개발 성과 확산과 산업계의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일환으로 동의대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 인공지능로봇연구소와 함께 인공지능 기반 로봇산업 육성 및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각 기관은 △인공지능 기반 로봇 관련 기술 교류 및 연구개발 △인공지능 기반 산업용 로봇 산업 육성 △인공지능 보급 확산과 인공지능 네트워크 생태계 구축 △인공지능 및 로봇 관련 우수 인력양성 △산학연계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교류 등을 추진한다.

 

동의대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와 인공지능로봇연구소는 Edge AI 분야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로아스와는 AI 로봇 플랫폼 및 지능형 로봇 분야에서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협약식 이후 동의대가 수행하고 있는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IT제조기술 프로젝트 지능형 로봇 기술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동의대 로봇·자동화공학전공 졸업생인 로아스 이승현 팀장은 자율주행 및 4족 보행 로봇 기술에 대한 소개와 진로 특강을 했으며, 4족 로봇 스팟(Spot) 시연회도 진행됐다.

 

보스턴다이내믹스 로봇 스팟(Spot)(사진. (주)로아스)

 

스팟은 미국 로봇 전문 제조 기업인 보스턴다이내믹스가 개발한 개 로봇이다. 국내 엔드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인적 인프라와 관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던 로아스는 올해 3, 보스턴다이내믹스와 솔루션 파트너 계약을 전격 체결하며, 로봇의 공급, 기술지원, 서비스 등을 담당하고 있다.

 

로아스 주용 대표는 동남권 인공지능 산업을 이끌어가는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와의 협약은 인공지능 기반 로봇 분야 혁신 역량 협업을 통한 연구개발 성과 확산과 산업계 성장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라고 밝혔다,

 

동의대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 정석찬 센터장은 협약을 기반으로 산업로봇 분야에서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축해 사회 현안을 해결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첨단 융합 ICT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공지능로봇연구소 옥승호 소장은 로아스의 연구 역량과 로봇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능력을 제고하고 향후 AI 로봇 관련 인재 양성에도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김용준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