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삼익THK,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 개소 LM시스템 기반 스마트제조 연계한 협동로봇 인력 양성 추진 정대상 기자입력 2021-11-09 13:07:01

삼익THK가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사진. 삼익THK)

 

LM시스템 및 메카트로시스템 전문 제조기업 삼익THK(주)(이하 삼익THK)가 지난 11월 3일(수) 대구 본사 1층에서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Universal Robot Training Center, 이하 UR교육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은 삼익THK 진주완 부사장과 김종수 전무, 유니버설로봇 이내형 대표 등 양사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삼익THK는 스마트공장 구축 확대로 인한 로봇자동화 기반의 무인화·지능화시스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유니버설 로봇과 국내 협동로봇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 이의 일환으로 개소한 UR교육센터는 체험과 실습을 통해 고객사의 협동로봇 운용 및 스마트제조 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삼익THK UR교육센터(사진. 삼익THK)


유니버설로봇의 공인인증교육센터 인증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유니버설로봇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기본적으로 협동로봇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센터와 설비를 갖춰야 한다. 삼익THK는 대구 본사에서 내부직원이 직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로봇이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했으며, 유니버설 로봇이 참관하는 실제 교육 강습 테스트 등을 완료함으로써 교육 파트너로 최종 인증을 받았다. 


이번 UR교육센터 개소를 통해 삼익THK는 SI(System Integration) 기반의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토대를 다지게 됐다. 또한 회사는 이번 UR교육센터 개소에 맞춰 LM시스템 전시장도 리모델링을 완료함으로써 스마트제조 솔루션 분야 이해 증진과 연계한 협동로봇 전문가 양성 교육 인프라를 확보하게 됐다. 


UR교육센터를 운영·관리하는 삼익THK LM시스템 영업본부 스마트솔루션팀 관계자는 “이번 UR교육센터 개소를 통해 고객들에게 LM시스템이 실현하는 고품질·고정밀화와 협동로봇 기반의 스마트제조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기반을 구축해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