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로봇 분류 시스템의 가능성을 넓힌 '2인치' 오펙스, 로봇 분류 시스템 '슈어소터' 업그레이드 정대상 기자입력 2021-08-30 10:15:59

슈어소트(사진. 오펙스)
 

창고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오펙스(OPEX)가 사용자의 요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로봇 분류 시스템 ‘슈어소트(Sure Sort®)’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슈어소트는 오펙스의 창고 자동화 솔루션 중 가장 수요가 높은 제품으로, 소형 물품 분류에 적합한 로봇 분류 시스템이다. 설치 면적이 좁은 싱글패스(Single-pass) 방식의 풋월(Put Wall, 자동 패킹 시스템의 한 종류)에서 확장과 크기 조정, 맞춤화가 가능한 소형 분류 위치 정렬 기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전자 상거래 유통센터의 주문 이행 작업을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슈어소트는 각 5파운드 미만의 원통형, 투명, 비닐포장, 블리스터(Blister) 포장 품목을 포함한 다양한 물품을 손쉽게 분류할 수 있다. 
최근 오펙스는 최대 12(W)×14(L)×6(H)인치 사이즈의 물품까지 분류할 수 있도록 슈어소트를 업그레이드했다. 주목할 부분은 최대 분류 가능한 물품 높이가 4인치에서 6인치로 확장됐다는 점이다. 


오펙스 프로덕트매니지먼트그룹 몬티 맥보(Monty McVaugh) 부장은 “그간 슈어소트가 처리할 수 있었던 물품의 최대 높이는 4인치였으나, 고객사와의 논의를 통해 표준 신발 상자 등 높이가 더 높은 물품을 분류할 수 있도록 취급 높이를 향상시켰다”라며 “이 2인치의 취급 높이 변화는 고객사의 정렬 품목에 따라 취급할 수 있는 물품을 최소 10%, 많게는 그 이상 확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펙스 창고자동화부문 알렉스 스티븐스(Alex Stevens) 부사장은 “슈어소트는 저렴한 비용으로 창고 자동화를 도입하려는 소기업과 프로세스 효율화를 도모하는 대규모 주문 수행 조직에 모두 이상적”이라고 강조하며 “이 시스템은 효율적인 확장형 시스템으로 기존 분류 장치에 요구되는 설치 공간과 비용을 크게 줄여 주며, 고객사가 빠르게 투자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한다”라고 설명했다.

 

슈어소트용 로보틱 운반차량 아이봇(사진. 오펙스)


한편 슈어소트에는 다방향 지능형 무선 로봇 차량을 구동하는 아이봇(iBOT®) 기술과 6면에서 항목을 스캔하고 지정된 SKU에서 최대 8개의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는 오펙스 스캔 터널, WMS 통합 기술, 사용자 설정형 LED 팩 투 라이트(Pack-to-light) 시스템, 물품이 스캔 터널을 통과할 때 제품 속성을 실시간으로 캡처하고, WMS에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옵션형 부피 측정기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됐다.   

정대상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