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로보링크, 글로벌 탑 에듀테크 기업으로 선정 혁신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 창출 김용준 기자입력 2021-07-15 16:08:26

로보링크가 마노메트 큐런트가 선정하는 2021~2025년 트렌드에 글로벌 탑 컴퍼니 기업으로 선정됐다(사진. 로보링크).

 

글로벌 트렌드 전문 기관인 마노메트 큐런트가 최근 로봇 토이 마켓의 수요 예측과 공급이라는 주제로 2021년~2025년 트렌드를 발표하면서 로보링크를 글로벌 탑 컴퍼니 중 하나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회사들은 레고를 비롯해 스타워즈로 유명한 ‘마텔’, 어벤져스 시리즈의 ‘하스브로’ 등과 일본에서는 ‘소니’ 등이며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 중에는 에듀테크 기업 일부가 포함됐다는 것이 눈에 띈다. 주요 에듀테크 기업으로는 로보링크 외에 중국의 유비텍, 미국의 스피로 등이 뽑혔다.
 
로보링크의 홍창표 창업자는 “이번 선정이 향후 회사의 미래 마케팅에 큰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로보링크가 선정된 것은 CES 2019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AI 자율자동차 로봇 ‘주미(ZUMI)’와 세계 최초로 발표한 코딩교육용 드론인 ‘코드론(CoDrone)’의 영향이 큰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로보링크는 한국 시장 외에 미국 시장은 미국법인을 중심으로, 중국 시장은 전략적 동반 회사인 로보로보(215100, KOSDAQ)와 협업 중이며 향후 8월부터는 기관 투자사를 중심으로 IR을 할 계획이다.
 

김용준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