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피아이코리아(PI KOREA), PI의 P·G·W 인수 사실 밝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위해 인수 결정 최난 기자입력 2021-04-08 09:43:45

 

고정밀 포지셔닝의 글로벌 리더 기업 피아이(PI, Physik Instrumente)가 일본의 P·G·W(Precision Granite W Co. Ltd.)를 100% 인수했다. 이번 인수에 따라 P·G·W의 기존 경영진은 새로운 경영 구조에 통합될 예정이다. 


PI는 디자인 센터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P·G·W 인수를 결정했다. 이 기업은 향후 P·G·W에서 완전한 PI 시스템을 조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우주·항공 기술 중심지인 기후현에 위치한 P·G·W는 평탄도가 높고 시스템 통합 능력이 우수한 석정반 제작에 특화돼 있다. 


석정반은 고유한 열 및 진동을 감쇠하는 특성이 있으며 반도체, 생명과학, 포토닉스 및 산업 자동화 시장에서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을 구축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다. PI는 석정반 제작에 특화된 P·G·W를 새로운 경영 구조에 통합하는 한편, 새로운 접근 방식을 구축함으로써 보다 정밀한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PI의 마르쿠스 스패너(Markus Spanner) CEO는 “P·G·W를 통해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시스템 접근 방식을 완성하고 PI 아시아 디자인 센터에서 최상의 정확도로 정밀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지난해 중국에 PI의 생산 시설을 설립한 것과 같이 이번 인수도 아시아 시장의 자동화 분야에 상당한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PI는 정밀 포지셔닝의 글로벌 리더로서 50년 이상의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로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독일 PI의 한국지사 피아이코리아(PI Korea)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 대학교, 연구소 등에 최적화된 포지셔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