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한국가와사키로보틱스(주)
한국가와사키로보틱스(주)(이하 한국가와사키)가 로봇 및 자동화 시장을 위한 파트너를 모집한다. 이들은 전기, 기계 등 시스템 파트너사와 더불어 국내·외 자동화를 위해 서로 상생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가와사키는 이번에 선정될 협력 기업과 로봇 및 자동화 기술을 현장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독자적인 인프라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모집 파트너는 전기 및 기계 분야의 기업으로, 한국가와사키는 시스템 파트너사와 함께 국내·외 자동화 시장의 진출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들은 새롭게 협력하는 기업과 제조 엔지니어의 역량을 높이고, 보다 유연한 환경을 구축하는 데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가와사키 관계자는 “당사와 시장 진출을 활성화할 전기, 기계 등의 시스템 파트너를 모집하고자 한다”라며, “한국가와사키가 속한 로봇 사업부는 산업용 로봇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국내·외에 자동화 시스템 보급을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가와사키는 지난 3월 3일(수) 전기, 기계 기업을 대상으로, 자동화 파트너사를 공식 모집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기업은 지난 1999년부터 국내 자동차, 반도체, 식품 각 분야에 산업용 로봇을 공급하는 동시에, 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인건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식 발표에 따라 한국가와사키는 관련 기관과 협업을 확산하고, 로봇 및 자동화 기술의 보급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