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기계·로봇연구정보센터, 기계 및 로봇 분야 원고 모집 연구동향 칼럼부터 생활 속의 공학 이야기까지! 최난 기자입력 2021-03-23 11:44:21


기계·로봇연구정보센터가 기계 및 로봇 분야의 원고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관은 ▲연구동향 칼럼에서부터 ▲학술대회 참관기 ▲논문 리뷰 ▲생활 속의 공학 이야기 ▲행사 취재기 ▲공모전 참관기 등 다양한 부문의 원고를 상시 모집함으로써 정보 교류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 따라 투고를 희망하는 대상자들은 1편 당 최소 A4 5장 이상(표지와 이미지를 제외한 본문 텍스트 분량)을 작성, 국문의 엠에스워드(MS-Word)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계·로봇연구정보센터는 각 분야별 원고를 상시 모집해 연구 및 학술 분야부터 일상생활까지 여러 분야에서의 기술 융합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동향 칼럼 부문은 국내·외 박사 학위 소지자 또는 국공립기관 선임연구원급 이상이면 가능하다. 투고를 희망하는 대상자들은 최신 연구동향을 리포트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해외 학술대회 참관기 부문에서는 최근 개최된 해외 학술대회(온라인 학술대회도 가능)에 참가한 대상자가 해외 학술대회의 동향과 논문을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논문 리뷰 요약 부문에서는 석사 졸업 이상의 대상자들이 최근 2~3년 이내 발표된 동일한 특정 주제의 논문 3편 이상을 모아서 리뷰하면 되고, 작성자가 직접 본인 연구 분야 논문을 선정 및 신청하면 된다. 


한편 기계·로봇연구정보센터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분야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논문 모집을 실시함으로써 연구의 범위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해당 기관은 기계 및 로봇 공학 종사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계 및 로봇 이야기를 연재하는 생활 속의 공학 이야기, 기계 및 로봇 관련 행사 참가자 또는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계 관련 행사 취재기 및 공모전 참가기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들은 과학 기술 전반에 관한 칼럼, 수기, 에세이 등 주제를 선정해 제안할 수 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