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누텍, 엡손 스카라 로봇으로 주사기 코팅 프로세스 자동화 비용 효율적인 처리과정 구축에 앞장 최난 기자입력 2021-02-19 17:47:21

누텍이 엡손의 스카라 로봇을 활용해 주사기 코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사진. 누텍).


누텍 툴링 시스템(NuTec Tooling Systems)은 의료 진단용 플라스틱 주사기 코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 엡손의 스카라 로봇 4대를 사용, 비용 효율적인 처리 과정을 구축했다. 이들은 고강성 기반 설계의 스카라 로봇 시리즈로 빠른 속도와 높은 정밀성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엡손의 G6 스카라 로봇은 450~650mm의 범위를 가지며 최대 6kg의 페이로드를 운반할 수 있다. 로봇은 0.33~0.38초 만에 왕복 아치 동작(수평 300mm, 수직 25mm)을 완료할 수 있으며, 반복성은 ±0.015mm인 것으로 나타났다. 로봇은 표준, 클린 룸 및 정전기 방지 모델로 제공되며, 누텍의 기계에 사용되는 클린룸 버전은 ISO 클래스 3 표준을 충족한다. 

 

누텍의 브렌트 마츠(Brent Martz) 영업 및 마케팅 이사는 “RC+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엡손의 고속 G6 스카라 로봇은 탁월한 반복성과 신뢰성으로 정밀 공정을 가능하게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누텍은 엡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성능 제품 및 설계의 전문 지식의 조화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의료 및 생명 과학 분야에서 요구되는 복잡한 조립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함으로써 시장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최난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