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주)나우테크닉스,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실시한다 스마트공장 도입, "생산성은 높이고 불량률은 줄일 수 있어!" 최난 기자입력 2021-02-02 10:05:23

(주)나우테크닉스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 (주)나우테크닉스).


(주)나우테크닉스(NAU TECHNICS, 이하 나우테크닉스)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해당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고 있는 2021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에 따라, 중소기업 제조현장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동사는 이번 지원사업으로 스마트공장 공정 자동화 및 MES 고도화 구축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제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단계를 ICT 기술로 통합하는 스마트공장은 첨단 지능형 공장으로, 설비가동률과 생산성, 높은 매출 실적을 달성할 수 있는 대안으로 여겨진다. 이에 따라 정부기관과 다수 기업들은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 기업 제조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나우테크닉스는 원가절감 및 제조 리드타임 단축이 가능한 스마트공장 도입을 확산, 실질적인 업무 흐름에 적합한 현장 중심의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신청자격은 국내 중소·중견 제조 기업이면 가능하며, 신규구축(스마트공장 미구축 기업) 또는 고도화(스마트공장 기구축 기업) 단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조건은 신규구축 기업 최대 사업비 1.4억 원 중 50%(최대 0.7억 원), 고도화 기업 최대 사업비 4억 원 중 50%(최대 2억 원)이다. 

 

(주)나우테크닉스는 자체 개발 MES 솔루션으로 최적화, 고도화를 실현한다.

 

신규구축 지원 대상 기업은 스마트공장 연동설비부터 첨단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자동화 장비·제어기·센서 등을 지원받게 되며, 기구축 스마트공장의 고도화 지원 대상 기업은 기존 시스템 고도화, 스마트공장 설비 및 연계 시스템의 추가 구축 연동을 지원받게 된다.

 

해당 지원사업으로 나우테크닉스는 다관절 로봇, 협동로봇, 취출로봇 등을 비롯한 산업용 로봇부터 공정 자동화 시스템까지 스마트공장 공정에 관한 컨설팅 및 구축 셋업을 실시하는 한편, 자체적으로 개발한 MES 솔루션 ‘IN4ST’를 적용함으로써 시스템을 통한 생산공정 제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나우테크닉스 관계자는 “스마트공장 구축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컨설턴트가 공정에 최적화된 로봇 및 자동화 솔루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산업용 로봇 및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포함한 스마트공장 공장 구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우테크닉스에게 문의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