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벨로다인 라이다, 에메센트와 다년간 판매 계약 체결 벨로다인 센서가 장착된 에메센트 자율 스캐닝 시스템 '주목' 최난 기자입력 2021-01-28 09:15:43

벨로다인 라이다가 에메센트에 퍽 라이트 센서 공급 판매계약을 체결했다(사진. Velodyne Lidar).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가 드론 자율비행, 라이다 매핑 및 데이터 분석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에메센트(Emesent)에 퍽 라이트(Puck LITE™) 센서를 공급하는 다년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에메센트는 위험한 환경이나 GPS가 작동하지 않는 환경을 매핑하기 위해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이용함으로써 수상 이력에 빛나는 자사의 허버맵(Hovermap) 모바일 스캐닝 시스템을 작동시킨다.

 

휴대하거나 드론에 장착할 수 있는 Hovermap은 Puck LITE™ 라이다를 기본적인 인식 및 매핑 센서로 사용한다. 지상이나 지하, 실내 또는 실외에서 공히 사용 가능한 Hovermap은 첨단 충돌 방지 및 자율 비행 기술을 접목시켜 까다롭고 접근하기 어려운 구역을 매핑한다. 또한 시각화 및 분석을 위해 추가적인 정황을 제공하는 3D 포인트 클라우드의 전자 채색 기능을 갖추고 있다.

 

Hovermap은 광업, 건설/인프라, 임업, 국방, 석유 및 가스, 영화 산업에 활용되는 고품질 데이터 캡처를 제공한다. 

 

벨로다인 라이다 CEO인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은 “에메센트는 벨로다인의 라이라 센서를 독창적으로 사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운영 통찰력을 안전하게 제공하는 신속한 자율 모바일 스캔을 가능하게 한다”며 “Hovermap은 Puck LITE™의 360도 캡처 기능을 통해 기업이 어떻게 고품질의 정확한 지리보정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본보기”라고 말했다.

 

한편 벨로다인 Puck LITE™ 센서는 실내 및 실외 환경을 가늠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한다. 가벼운 소형 센서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해 설계된 Puck LITE™는 모바일 및 무인항공기/드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뛰어난 해상도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완전한 360도 시야각으로 주변을 볼 수 있도록 실시간 3D 데이터를 제공한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