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유비테크(UBTECH), CES 2021에서 새로운 UV-C 로봇 선보여 기업과 학교가 안전하게 재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최난 기자입력 2021-01-12 09:38:42

유비테크 로보틱스가 새로운 UV-C 로봇을 공개한다(사진. UBTECH Robotics).


지능형 휴머노이드 로봇 및 AI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유비테크 로보틱스(UBTECH Robotics, 이하 유비테크)가 CES 2021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새 UV-C 로봇을 소개했다. 유비테크는 UV-C 소독로봇 ‘ADIBOT’과 지능형 물류 로봇 시스템 ‘AMR’, 아이들을 위한 로봇 STEM 키트 차세대 버전 ‘JIMU GO’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ADIBOT 로봇 소독 시스템은 우수하고 효과적인 병원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대유행 상황에서도 기업과 학교가 안전하게 재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비테크는 로봇공학 및 AI 전문 지식과 유해 병원체의 DNA 및 RNA를 비활성화해 표적 표면과 공기를 소독하는 UV-C 기술을 결합한다. 고정 및 자율 모델로 제공되는 ADIBOTS는 강력한 소독 기능과 함께 360°UV-C 광선 범위를 제공, 대상 영역의 99.9%를 효과적으로 소독한다. 


지능형 물류 로봇 시스템 AMR은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자율화 시대를 열었다. 기업은 고유한 모듈식 시스템을 통해 엔트리 레벨 모델에서 기능을 확장하는 모듈까지 충족할 수 있다. AMR 시스템은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해 운영 요구 사항을 더욱 자동화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JIMU GO는 모듈식 STEM 키트 시스템으로, 유비테크는 2021년 4분기에 Robo Speedster Kit, Music Box Maker Kit, Mars Rover Kit의 세 가지 키트를 출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비테크는 CES 2021에서 이러한 새로운 로봇을 공개함으로써 연례 행사에서 주목받는 쇼케이스의 전통을 이어가고 로봇 공학 및 인공지능 분야의 혁신가로서 회사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유비테크 북아메리카 존리(John Rhee)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당사는 현재와 미래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보다 쉽게 ​​만드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내일의 기술로 오늘날의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AMR 및 JIMU GO 오퍼링을 통해 로봇공학의 미래를 바라볼 뿐만 아니라 즉각적이고 중요한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또한 우리의 ADIBOT UV-C 로봇은 코로나19로 인해 폐쇄된 학교 및 기업의 안전한 재개를 가속화하고, 유행성 수준에서 더 지역화된 유해한 바이러스에 이르기까지 잠재적인 향후 발생에 더 잘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ADIBOT UV-C 로봇은 병원체와 바이러스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기 전략 솔루션을 제공한다. ADIBOT Robotic 솔루션은 통풍이 잘되지 않는 체육관이나 교실과 같은 인구 밀집지역에서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의료 및 치과 시설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유비테크는 앞서 로봇 및 AI 기반을 확보하고 있어, 시장에서 가장 비용 효율적인 고출력 UV-C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난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