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주)나우테크닉스, 로봇팔 그리퍼 특허부터 기술·경영혁신 인증까지! 기술개발부터 인증획득까지 체계적으로 준비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1-01-11 09:41:35

(주)나우테크닉스 전경 


로봇 자동화 산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주)나우테크닉스(이하 나우테크닉스)가 최근 특허기술부터 기술·경영혁신까지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로봇 자동화 사업에서부터 로봇을 활용한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해온 이 기업은 그간 활발한 행보를 보이며 업계에 이름을 알려왔다. 이후 기술 특허 및 기술·경영인증, 벤처기업확인서까지 획득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높였다.

 

이들은 자동화 공정 및 작업 대상물의 파지가 필요한 산업·연구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그리퍼를 개발해내는 데 성공했다. 나우테크닉스는 핑거의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해 각 핑거마다 비싼 구동 모터를 연결 및 사용해왔던 기존의 문제를 파악했다. 이는 구동 모터로 인한 크기 및 비용 상승의 문제가 있었다는 것이 기업 측의 설명이다.

 

나우테크닉스는 파지부를 구동하기 위한 모터의 개수를 줄임으로써 경제적인 로봇팔 그리퍼 특허를 획득했다. 아울러 부품이 설치되는 면적을 줄여 콤팩트한 크기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면서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기도 했다. 

 

나우테크닉스는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기술 획득뿐만 아니라 각종 인증을 획득하면서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동사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평가한 ‘벤처기업확인서’, 중소기업인력지원 특별법에 따라 ‘성과공유기업확인서’,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확인서’ 등을 획득했다. 

 

여기에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사업에 의해 선정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메인비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사업에 의해 선정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이노비즈)’을 취득함으로써 혁신을 도모했다. 


한편 나우테크닉스는 특허 및 인증서 획득과 더불어 유한대학교와 상호교류 및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 기관은 기술 및 인력교류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공동발전을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이들은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부터 전문 인력 양성, 정보교환, 현장실습까지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최난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