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ABB 로보틱스, 자동차 제조기업에 로봇 결합한 인테리어 페인팅 솔루션 제안 스테이션 크기 줄이면서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는 대안으로 '각광' 최난 기자입력 2020-11-20 13:56:56

ABB 로보틱스가 공간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한 로봇 페인팅 솔루션을 제시한다. (사진. ABB)


ABB 로보틱스(ABB ROBOTICS)가 자동차 제조기업을 위한 페인트 솔루션을 제안한다. 이 기업은 자동차 제조기업들이 차량 인테리어 페인팅 스테이션의 크기를 1/3로 줄이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동차 제조를 위한 ABB의 혁신적인 솔루션 ‘콤팩트 인테리어 페인트(Compact Interior Paint)’ 스테이션은 12개의 로봇을 결합해 기존 로봇 인테리어 페인팅 솔루션에 대한 공간 절약형 대안을 제공한다. 이는 페인트 부스의 설치 면적을 최대 33%까지 줄일 수 있음은 물론, 자동차와 SUV에서 대형 MP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량 유형을 페인트할 수도 있다.


도어를 열기 위한 4개의 IRB 5350 도어 오프너 로봇과 후드와 트렁크를 열기 위한 2개의 IRB 5500-22 로봇을 갖춘 솔루션의 소형화의 핵심은 6개의 ABB의 새로운 IRB 5500-27 7축 로봇이 제공하는 기능이다.

 

IRB 5500-27은 동급 최대의 3.8m 작업 범위를 특징으로 하고 바닥, 벽 또는 반전 장착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확장된 도달 범위를 통해 로봇은 다른 로봇 솔루션보다 차체 전체에 더 멀리 도달할 수도 있다. 향상된 작업 각도는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로봇의 수를 줄이고 선형 트랙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한 개선된 도달 범위는 로봇이 페인트할 표면에 대한 분무기의 각도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해 오버 스프레이를 최소화, 페인트 낭비를 줄일 수 있다. ABB 로보틱스는 콤팩트 인테리어 페인트 스테이션을 통해 환기 및 조명의 필요성을 줄이는 한편, 페인트 작업을 보다 지속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어냈다. 

 

한편 또 다른 이점으로는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로봇이 옆에 있는 로봇과 협업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오류가 발생하면 나머지 작업 로봇은 두 로봇의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속도를 높이거나 실패한 로봇을 다시 온라인 상태로 되돌릴 수 있을 때까지 처리할 사이클 시간을 늘리는 디그레이드 모드로 전환된다.


ABB의 세이프무브(SafeMov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로봇이 서로 가까이에서 작업할 수 있다. 각 로봇의 작업 영역을 안전 영역으로 설정하고 이를 사용해 속도와 움직임을 제어함으로써 충돌 위험이나 비상 정지 트리거가 제거된다. 세이프무브를 사용하면 사람이 감지될 경우 바로 로봇이 자동으로 정지해 부스에 들어가야 하는 작업자의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

 

ABB 로보틱스 관계자는 “당사의 소형 인테리어 페인팅 스테이션은 자동차 산업이 유연성을 높이고 생산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선형 트랙 및 추가 환기장치와 같은 보조 장비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페인트 부스를 설치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최난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