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스토브리, 안전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위한 전략적 협업체계 구축 베른 응용과학대학 BFH 광전지 시스템 연구소와 협력 활성화할 것 최난 기자입력 2020-11-20 13:52:33

스토브리 전기 커넥터 사업부가 베른 응용과학대 PV Lab과 협력한다. (사진. Staubli)


태양광 발전용 전기 커넥터의 선구자이자 시장 선두주자인 스토브리(Staubli)가 응용분야 중심의 연구개발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스토브리 전기 커넥터 부문은 베른 응용과학대학 BFH의 광전지 시스템 연구소(PV Lab)와 다년간 협력을 체결했다.


스토브리 전기 커넥터 사업부는 Original MC4 PV 커넥터 태양광 발전(PV)의 표준을 설정했다. 330GW 이상의 설치 광전 용량으로 세계 PV 전체 용량의 거의 50%를 차지하는 입증된 기록을 확보했으며, 이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다.

 

베른 응용과학대학 BFH의 공학정보기술학과는 대체 에너지, 신기술, 디지털화 같은 미래지향적인 주제로 연구개발에 힘써왔다. 또한 태양에너지의 선구자이자 전문가인 Urs Muntwyler는 30년 동안 광전계 시스템 기술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해왔다. 

 

관계자는 “BFH와의 장기적 협력은 응용이나 설치 분야의 양질의 제품과 교육을 에너지 산업의 탈탄소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PV산업을 보다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또 다른 단계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난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