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슈말츠, 정확한 핸들링 작업을 위한 핑거 그리퍼 'OFG' 개발 손상되기 쉬운 식품을 안전하게 포장할 수 있는 솔루션 제안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0-11-18 09:04:17

슈말츠가 식품 포장에 최적화된 핑거 그리퍼 'OFG'를 개발했다. (사진. SCHMALZ)


슈말츠(SCHMALZ)가 최적의 핸들링 작업을 위한 핑거 그리퍼 OFG를 개발했다. 해당 그리퍼는 도넛, 초콜릿, 과일 및 야채 등 손상되기 쉬운 식품을 보다 안전하게 포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동화된 공정은 식품 가공 산업에서 효율성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이와 같은 공정에서는 그리퍼 및 핸들링 장비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데, 특히 식품과 직접 접촉하기 때문에 섬세한 이동과 위생을 충족해야만 한다. 슈말츠는 식품을 자동으로 핸들링할 수 있는 핑거 그리퍼 OFG를 개발, 섬세한 제품을 인접한 트레이에 세심하면서 정확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했다. 네 개의 가늘고 둥근 손가락 모양을 한 이 그리퍼는 실제 사람의 손을 모델로 설계됐으며, 실리콘으로 제작됐다. 그리퍼는 내부의 압력이 증가하면 손가락을 조절, 이후 압력이 감소하면 상품의 모양에 맞춰 수축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본체와 제어 장치는 특정 개별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제작됐다. FDA 규정을 준수한 이 기계는 매우 위생적으로, 특히 본체는 PET-P(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로 제작, 세척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본체와 함께 핑거 그리퍼가 제공되는 옵션이 있어, 창고 물류 또는 조립 보조 도구와 같은 산업 환경에서 적용하기에 적합하다. 


중앙에 있는 벨로우즈 석션컵은 악력과 안정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베이식 컨트롤 유닛은 진공 및 압력을 통해 개폐를 구현하지만 컨트롤드 컨트롤 유닛은 USB 또는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다. 슈말츠는 사용자가 로봇 컨트롤러를 통합하고 개방 각도와 고정력을 지속해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정확한 핸들링 작업을 위한 필수 그리퍼로 각광받고 있는 OFG는 –0.8~최대 1.6bar의 압력 범위에서 작동한다. 그리퍼 속도는 0.05초, ±0.06㎜의 반복성을 가진다. 핑거 그리퍼는 섭씨 200도까지 견딜 수 있으며 국제 보호 등급 IP68에 따라 기계를 물과 먼지로부터 보호 가능하다. 

최난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