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유성분체기계(주), 화성시가 발표한 '2020년 성실납세자'로 선정 코로나19 속에서도 지방세 성실히 납부한 공로 인정받아 최난 기자입력 2020-11-03 13:04:49

유성분체기계(주)가 화성시의 '2020년 성실납세자'로 선정됐다. (사진. 유성분체기계(주))

 

로터리 밸브 및 분체종합기기 전문 메이커로 이름을 알린 유성분체기계(주)(이하 유성분체기계)가 최근 화성시가 발표한 ‘2020년 성실납세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히며 주목을 받았다. 유성분체기계는 화성시가 선정한 성실납세자 개인 21명 및 법인 7개 중 법인으로 수상했으며, 화성시로부터 성실납세자 인증서 및 현판을 전달받았다.

 

성실납세자는 최근 3년 이상 지방세를 체납하지 않은 19세 이상 개인 또는 상시근로자 10명 이상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읍면동 추천과 무작위 추첨으로 후보자를 선정,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법인으로는 유성분체기계를 비롯한 (주)관악, 유림특수화학(주) 등의 총 7개사가 이름을 올렸으며, 개인으로는 김진찬, 박정규, 유기선 등 21명이 모범 납세자로 인정받았다. 

 

사진. 유성분체기계(주)

 

성실납세자에게는 1년간 화성시 금고를 통한 대출금리 인하, 자문 서비스, 수수료 감면 등이 제공되며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가 면제된다. 또한 화성시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이용료 100% 감면, 화성시에서 발간하는 홍보물에 홍보 및 행사 참여, 동탄복합문화센터 이용료 50% 할인,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종합검진비 할인과 2년간 유엔아이센터 및 모두누림센터 사용료 30% 할인, 우리꽃식물원 입장료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성실납세자 선정은 그간 성실히 납세의무를 다한 시민 및 기업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행사로, 화성시는 향후 성실납세자 우대 정책을 통해 선진화된 납세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사진. 유성분체기계(주)

 

한편 유성분체기계는 외산 기계가 국내에 도입되던 시대에 국산 기계의 필요성을 인지, 기술적 난제를 극복하고 로터리 밸브 및 분체기계 관련 제품을 국산화한 바 있다. 아울러 공장을 확장 및 이전하는 단계를 거치면서 고객의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이 기업은 향후 국내·외 시장에 수출판로를 확대하고 기업의 입지를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