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현대로보틱스, 제6회 2020년도 R-Biz 챌린지 온라인으로 진행 협동로봇 비즈니스 모델 또는 마케팅 전략 공모전 최난 기자입력 2020-11-02 09:08:43

현대로보틱스가 'R-BIZ 챌린지'를 실시했다. (사진. 현대로보틱스)

 

현대로보틱스가 지난 10월 30일(금)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주관하는 ‘R-BIZ 챌린지(로봇사업화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시행했다. 


전체 행사의 3일차로 진행된 현대로보틱스 협동로봇 마케팅 경진대회 본선에는 대학생으로 이뤄진 10개팀 총 27명이 참가해 협동로봇 응용 시나리오 구현 및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참가한 10개 팀은 그간 준비해온 협동로봇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을 온라인으로 공개했고 대회 전과정은 유투브로 생중계됐다. 심사는 시청자들의 국민투표 점수와 심사위원 5명의 점수를 합산해 최종 4개 우수팀을 선발했다.


국무총리상은 Team 파란손 팀의 ‘데님산업에 부는 혁신의 바람’이 선정됐고 Welders 팀(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콜롬버스 팀(한국로봇산업협회장상), 빵순돌이 팀(현대로보틱스대표이사상)이 선정됐다.


현대로보틱스 서유성 대표이사는 대회 축전을 통해 "이번 마케팅 경진대회가 협동로봇이 우리 사회를 좀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과 솔루션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