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ABB, IRB 760 핸들링 로봇 제품군 기반의 프레스 자동화 솔루션 제안 새로운 프레스 텐딩 모델로 확장해 빠르고 유연한 성능 제공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0-10-23 10:29:06

ABB 로보틱스가 IRB 760 핸들링 로봇을 활용한 프레스 자동화를 실현한다. (사진. ABB)

 

ABB 로보틱스가 IRB 760 핸들링 로봇 제품군을 새로운 프레스 텐딩 모델로 확장, 자동차 프레스 자동화를 위한 빠르고 유연한 성능을 제공한다. ABB 로보틱스는 IRB 760PT 출시와 함께 IRB 760 산업용 로봇 범위를 확장했다. 자동차 산업의 프레스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IRB 760PT는 다른 로봇 기반 프레스 자동화 솔루션에 비해 25% 더 빠른 사이클 시간을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IRB 760PT는 로봇과 프레스 사이의 잠재적인 간섭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로봇의 네 번째 축에서 간섭을 줄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를 통해 로봇은 프레스 클램프와 같은 장비와 충돌하지 않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전체 작업 영역과 로봇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손상시키지 않을 수도 있다.

 

최대 450kg의 하중을 처리 할 수 있는 IRB 760PT는 전용 프레스 텐딩 기계의 용도 변경과 관련된 시간,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 툴링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기능을 갖춘 이 IRB 760PT는 재설계 없이 신제품을 처리하도록 신속하게 조정 및 재프로그래밍할 수도 있다.

 

IRB 760PT는 IRB 760FX 및 IRB 760 Twin Robot Xbar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IRB 760FX는 IRB 760PT와 선형 7번째 축을 조합한 결과로, IRB 760FX는 대형 및 중형 패널과 부품 방향 조정, 틸팅 및 부품 분리와 같은 특수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프레스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한편 두 개의 IRB 760PT 로봇을 결합, 10개의 축에서 나란히 작동하도록 해 IRB 760 Twin Robot Xbar(TRX)를 만들 수도 있다. 이것은 프레스 수정 없이 긴 프레스 간 거리로 프레스를 로딩 및 언로딩하는 시장에서 가장 빠른 로봇 기반 솔루션이며, 분당 최대 16개 부품의 생산 속도를 가진 TRX는 고속 프레스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IRB 760PT는 선형 7축 또는 Twin Xbar 시스템과 결합할 때 연속 스탬핑 작업 사이에 부품의 방향을 바꿀 필요가 없는 3.18미터 도달 거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사용 가능한 공간을 최적화하고 전용 프레스 자동화에 대한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ABB의 스탬프웨어(StampWare) 소프트웨어는 최대한의 단순성, 유연성 및 비용 효율성을 위해 로봇의 플렉스펜던트(FlexPendant)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탬프웨어에는 작업자와 로봇 프로그래머를 교육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줄여주는 그래픽 프로그래밍 마법사가 포함돼있어 로봇 솔루션을 빠르게 가동하고 실행할 수 있다.

 

또한 IRB 760PT는 소유 비용을 줄이기 위해 설계됐는데, 자동차 산업 표준에 따라 제작된 이 로봇은 통합 프로세스 케이블 링 및 예비 부품의 준비 가용성과 같은 기능으로 높은 가동 시간을 보장해 유지 관리 비용을 최소화한다. IRB 760PT는 ABB 전문가가 로봇을 모니터링하고 생산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최적화된 유지 보수를 제안 할 수 있는 ABB의 커넥티드 서비스를 포함하는 보증 패키지인 로봇 케어(Robot Care)의 적용을 받는다. 

 

ABB 로보틱스 관계자는 “가장 빠른 프레스 텐딩 로봇으로 프레스 자동화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라며, “당사의 새로운 IRB 760PT는 프레스 텐딩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화된 속도 및 신속한 구현 능력을 자랑한다. 이는 변화하는 미래 요구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쉽게 용도를 변경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