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네덜란드 중식당이 '푸두 로보틱스' 음식 배달로봇을 활용하는 이유 독특한 건축 양식 자랑하는 씨팰리스에서 푸두봇 만나볼 수 있어 최난 기자입력 2020-10-23 10:21:49

네덜란드에 위치한 씨팰리스 중식당은 푸두봇을 활용해 음식을 서빙한다. (사진. Pudu Robotics)

 

네덜란드 중국 레스토랑인 씨팰리스(Sea Palace)는 3,000㎡의 비즈니스 영역을 가진 중식당으로, 최대 8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500가지가 넘는 광동 요리를 제공하는 이 레스토랑은 네덜란드 최고의 중국 레스토랑으로 알려져 있다.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암스테르담 시내에 자리 잡은 씨팰리스는 지방 정부에서 관광지로 홍보하고 있다. 궁전은 네덜란드의 왕자, 내각 장관 및 사교계 사람들이 자주 방문할 뿐만 아니라, 네덜란드와 중국 사이의 주요 외교 행사와 주 네덜란드 중국 대사관의 웅장한 리셉션이 모두 이곳에서 열린다.

 

네덜란드에서 유명한 이 씨팰리스 레스토랑은 코로나19 및 높은 인건비의 압력에서 벗어나기 위한 대안을 모색해왔다. 이후 푸두 로보틱스(Pudu Robotics)의 음식 배달 로봇을 도입, 운영 체계를 개선한 바 있다. 

 

이 푸두봇(PuduBot)은 푸두(Pudu) SLAM과 같은 기술과 120° S-PVA 및 원격 감지 기능을 갖춘 고정밀 레이저 레이더와 같은 우수한 하드웨어를 활용, 씨팰리스 시범 운영에서 탁월한 성능을 입증했다. 이는 뛰어난 탐지 능력으로 근처의 낮은 장애물과 지나가는 사람, 의자, 테이블 및 매달린 물체와 같은 3D 장애물을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

 

씨팰리스는 1주간의 시범 운영 후 2층의 식사 공간에 서비스를 제공할 푸두봇을 추가 주문했다. 현재 이 레스토랑은 푸두봇을 활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한편 네덜란드 수도의 랜드마크이자 관광 명소인 씨팰리스는 푸두봇 세계화 여정의 이정표이다. 지금까지 푸두 로보틱스가 출시한 제품은 20개국 이상의 2,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에서 활용돼왔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