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KTR(케이티알), 응용 가능성 높은 'RADEX®-NC' 커플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백래시 없는 서보 라미나 커플링으로 시장 확대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0-09-25 09:29:03

RADEX®-NC High Torque DK (사진. KTR)


높은 역학과 정확한 포지셔닝
더 높은 절삭 성능, 증가하는 스핀들 속도 및 더 높은 정밀도는 공작기계 산업의 주요 트렌드로 손꼽힌다. 이에 많은 제조 기업들은 속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후 디지털화가 진행됨에 따라 최신 세대의 기계는 대용량 데이터를 기록 및 처리하며, 상위 IT 시스템에 상당 부분 통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적층 제조’ 기술 등으로 인한 핵심 부문에서 경쟁 압력이 증가하고 있다. 


또 다른 영향력 있는 요인은 자동차 산업의 미래 발전으로, 이전과 마찬가지로 현재 현장에서는 상당량의 공작기계가 I.C. Engine의 생산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작기계를 위한 ‘커플링’
케이티알(KTR)은 지난 1980년, 백래시가 없고 비틀림에 유연한 죠 타입의 커플링 ‘ROTEX GS’를 산업에 도입한 바 있다. 이후 케이티알은 1994년 자체적으로 개발한 커플링 시스템 ROTEX GS P를 스터브 스핀들 DIN 69002 표준에 포함, 백래시 프리이며 비틀림 강성 커플링인 RADEX-NC(금속 판 스프링 타입)와 TOOLFLEX(금속 벨로우즈 타입)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 아울러 드라이브와 메인 스핀들 드라이브 포지셔닝의 높은 요구조건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커플링 범위를 확장해왔다. 현재 획기적인 제품의 일부는 ROTEX GS HP 커플링으로, 케이티알은 고속 커플링 개발과 더불어 관련 시장을 확립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케이티알의 외부 클램핑 세트 CLAMPEX는 백래시가 없으며 간접적으로 샤프트와 허브를 연결한다. 클램핑은 공작기계용 Clamping elements가 파괴되지 않고 풀리는데 사용되는 일체화된 나사를 통해 만들어지는데, 이러한 장점으로 CLAMPEX Clamping elements는 feather Key 타입 연결의 대안책으로 선호되고 있다.

 

RADEX®-NC High Torque EK (사진. KTR)

 

백래시가 없는 서보 라미나 커플링 ‘RADEX®-NC’
서보 라미나 커플링 RADEX®-NC는 서보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됐다. 비틀림에 강하고 유연한 스틸 라미나로 구성된 패키지는 축, 각 및 방사형 축의 변위를 상쇄한다. 또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인 라미나를 포함해 올 메탈 커플링 RADEX®-NC는 최대 +200 °C의 온도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백래시 없는 서보 라미나 커플링 RADEX®-NC는 클램핑 허브 또는 클램핑 링 허브로 제공되며 두가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사진 참조)


일반적으로 RADEX®-NC의 응용분야는 소형 변속기가 있는 백래시 프리 웜 기어, 자동화 기술용 커플링, 드라이브 기술 및 의료기술 등이 있다. 이 커플링은 자동화 기술, 드라이브 기술, 의료 기술에 적용 가능함은 물론, 비틀림에 견고하고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