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오토닉스,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으로 안전 시장에 출사표 산업안전 강화 시대... 고유 노하우 담긴 국산 라이트 커튼 출시 정대상 기자입력 2020-09-24 09:59:05

오토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 SFL/SFLA시리즈(사진. 오토닉스)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전기 감응 방호 장치인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SFL/SFLA 시리즈)을 개발, 출시하고 안전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라이트 커튼은 위험원으로부터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펜스나 장비 등에 설치해 검출 영역 내 물체 감지 시 기계 작동을 즉각 정지시키는 산업용 안전 제품을 말한다. 현재 안전에 대해 강화된 산업 규제와 높아진 사람들의 관심으로 라이트 커튼은 산업 현장 내에서 안전을 지키는 데 주요한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오토닉스는 상반기 출시된 세이프티 스위치에 이어 라이트 커튼을 연달아 출시했다. 회사는 과거 에어리어 센서, 매핑 센서 등 산업용 센서를 개발하면서 축적된 고유의 노하우를 활용해 국제 규격 및 규제에 적합한 라이트 커튼을 개발했다. 

 

라이트 커튼 SFL/SFLA시리즈는 IEC 61496-1, IEC 61496-2, IEC/EN 61508, IEC/EN 62061, ISO 13849-1의 안전 규격을 획득한 제품으로 ▲손가락/손/인체용 검출 모델 ▲144~1,868㎜ 높이 대응 ▲15m 장거리 검출 ▲최대 400 광축 확장 ▲IP67 보호등급 ▲상단 제어 출력 표시등 및 상태 표시부 ▲다양한 안전 관련 기능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atLightCurtain) 등의 특징이 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SFL/SFLA시리즈는 국내 브랜드로서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로 현장 안전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내며 “오토닉스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이 현장 안전의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며 그 영역과 활용도가 점차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대상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