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주)DBG정공, 차별화된 제조 프로세스로 베어링 국산화 실현해 '눈길' 체계적인 생산 방식으로 기존 인프라 확대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0-08-13 15:47:29

(주)DBG정공은 차세대 베어링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진. (주)DBG정공)


베어링 업계에서 인지도를 형성해온 (주)DBG정공(이하 DBG정공)이 차별화된 생산 기술과 체계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통해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 기업은 그간 뛰어난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며 시장을 선점해온 한편, 다양한 신수요처를 발굴하며 인프라를 형성하기도 했다. 이후 국산화 기술을 확보하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향상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

 

DBG정공이 사업을 처음 시작할 당시 시장에서는 주로 외산제품의 베어링이 활용됐다. 이에 외산 제품 대비 높은 품질을 확보하면서도 신속한 납기를 실현할 수 있는 국내 제품을 요구하는 목소리 또한 높아지고 있었다. 동사는 바로 이 시장을 공략하며 베어링 국산화를 실현, 국내·외 시장에서 베어링 전문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또한 적용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한 베어링을 통해 국내 각 분야에 제품을 납품하며 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했다. 다수의 납품 실적은 이들의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동사는 품질 검수가 까다로운 분야에도 대응하며 독자적인 제조 기술을 확보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사진. (주)DBG정공)

 

더불어 차별화된 제조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대량 생산체계를 구축하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조에 있어 철저한 관리 공정을 거치면서 완전한 제품을 공급, 고품질의 베어링을 생산해내고 있다. 실제로 동사의 제품군을 활용한 고객들은 높은 품질과 경제성, 편리한 대응 서비스 등에 호평을 보내기도 했다.

 

DBG정공은 앞서 꾸준히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향후 국내·외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들은 꾸준한 설비투자로 경쟁력을 높여온 동시에, 확실한 ‘베어링’으로 시장에서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기술 개발에서부터 테스트까지 체계적인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어, 향후 추가적인 수요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와 같이 동사는 제조 혁신을 주요 키워드로 삼아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사진. (주)DBG정공)

 

한편 베어링이 적용되는 분야의 폭이 더욱 확장되면서, 국내·외의 제조 기업들은 차세대 아이템을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면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도 집중하고 있다. DBG정공 역시 이와 같은 시장에서 뛰어난 제품을 공급, 국내 베어링 장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동사는 현재의 수요에서 더 나아가 신시장을 발굴하며 추가적인 생산 및 공급 추진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미 제조기술과 뛰어난 품질로 시장에서 인정받아왔지만, 향후에도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에서 승부한다는 전략이다. DBG정공은 이러한 목표 아래 제품의 품질과 기술을 증명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 급변하는 현재 수요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