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이구스, 디지털 트윈 로봇 제어 시스템 선보여 로봇 구매 전 시뮬레이션 & 프로그래밍 지원 정대상 기자입력 2020-07-30 16:45:48

사진. 이구스

 

이구스(igus)가 간편한 로봇 프로그래밍을 위해 로봇 제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로봇에 들어가는 각 부품들을 자유롭게 조합하고, 디지털 트윈으로 동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구매 전 적합한 솔루션을 프로그래밍하는 것이 가능하다.


온라인 툴의 티치 인(Teach-in) 기능은 로봇을 연결하지 않아도 매우 간단하게 로봇 모션을 설계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D 인터페이스에서 로봇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원하는 모션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로봇이 기계와 충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상의 박스를 놓을 수 있으며, 그리퍼와 같은 구성 요소 추가도 용이하다. 

 

이구스의 자동화 로봇 솔루션 ‘LCA(Low Cost Automation)’ 제품군에는 다관절 로봇 암, 델타로봇, 직교로봇의 총 세 가지 형태가 포함된다. 이구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어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로봇을 미리 테스트할 수 있도록 현재 출시된 모든 이구스 로봇의 시뮬레이션과 프로그래밍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구스의 알렉산더 뮐렌(Alexander Mühlens) LCA 기술 책임자는 “LCA 온라인 툴은 매우 심플하고 직관적인 로봇 제어 시스템으로 모든 축 방향 움직임을 디지털 트윈으로 재현할 수 있다.”고 설명하는 한편 “향후 원격 시운전이나 비전 통합과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온라인 교육, 웹캠을 통한 이미지 평가, 그리고 빈 피킹 솔루션도 계획 중”이라며 LCA제품군의 확장 계획을 덧붙였다.

정대상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