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ABB, 델타 로봇 'IRB 390 FlexPacker' 설계로 로봇 피킹 및 포장 포트폴리오 확장 새로운 델타 로봇으로 맞춤형 포장 지원 설계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0-05-18 09:31:48

ABB가 옴니 채널을 위한 'IRB 390 FlexPacker'를 발표했다. (사진. ABB)


옴니 채널 소매업의 성장에 따라, 유통 센터 및 물류 창고에서는 소매 선반용 팔레트 및 포장 품목을 처리하고 개별 소비자에게 직접 운송할 다양한 품목을 골라 포장해야 한다. ABB Robotics & Discrete Automation은 이에 ‘IRB 390 FlexPacker’를 발표, 새로운 델타 로봇으로 맞춤형 포장을 지원 및 설계할 방침이다. 


ABB는 D2C(direct-to-consumer) 및 D2S(direct-to-store) 운송의 성장이 소비자가 제품을 주문하고 받는 방식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은 택배와 함께 점점 더 많은 옵션을 보유하고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원격으로 쇼핑할수록 환경 및 경제적으로는 지속성이 떨어진다. 이러한 방법에는 클릭 앤 콜렉트, 매장 내 수집, 최근에는 쇼핑객이 원하는 제품을 지불하고 받는 로봇식 거리 키오스크가 포함된다.

 

따라서 물류 및 전자 상거래 시설을 운영하는 작업자는 가장 광범위한 조합과 가능한 가장 짧은 시간에 다양한 상품을 선택하고 처리 할 수 있는 유연한 인프라가 필요하게 됐다.


ABB의 소비자 부문 및 서비스 로봇 담당 이사인 Marc Segura는 올해 인터팩(Interpack) 전시회 대신 웨비나에서 “우리는 소매 업체가 옴니 채널 전략을 수용해 더 큰 선택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소비자 직접 채널의 지속적인 개발과 소매업자 역할을 하는 전자 소매 업체의 융합은 전통적인 주문 이행 시스템에 더 빠른 속도로 다양한 품목을 처리해야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ABB가 선보이게 될 델타 로봇 (사진. ABB)

 

더 빠르고 강력해진 ‘IRB 390 FlexPacker’
ABB가 제안하는 기술은 로봇 시스템 속도와 탑재량, 비전 시스템으로 구현된 AI를 포함한 것으로, 고객은 더욱 다양한 제품을 보다 민첩하게 인식하고 처리할 수 ​​있다.

 

이 회사는 IRB 390 FlexPacker 로봇이 올해 말 4축 및 5축 변형 델타 로봇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ABB는 IRB 360-8/1130 FlexPicker보다 35% 빠르며 도달 가능한 볼륨이 45% 증가하고 최대 15kg(33lb.)의 페이로드가 증가한다고 전했다.

 

IRB 390은 식음료, 물류, 건강관리 및 소비자 포장 제품 산업의 고객을 위해 설계됐다. ABB는 새로운 시스템이 2차 포장 및 고하중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SRP(shelf-ready packaging) 및 RRP(retail-ready packaging)를 지원할 수 있는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IRB 390은 식품(건조 및 습식), 음료, 제약, 의료, 개인 관리, 애완동물 관리(식품 등), 소비자 포장 제품(CPG) 및 물류의 2차 포장에 사용될 수 있다고 전했다.

 

ABB는 IRB 390이 NSF H1 식품 등급 윤활제를 사용할 것이며, FDA 규격 물질로 만들어져 위생적인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언급했다. 식품 등급 오일과 FGG(H1 식품 등급 합성 그리스)는 노출된 모든 기어 박스와 베어링에 사용된다.

 

ABB가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 ABB)

 

ABB, 포트폴리오 확장해 사용 편의성 제고
ABB는 최근 출시된 PickMaster Twin을 포함한 FlexPicker 로봇 및 PickMaster 소프트웨어 가 급변하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 세계 공급망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

 

Segura는 “새로운 IRB 390 FlexPacker의 출시로 ABB는 고객이 최신 픽 앤 플레이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향상된 자동화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는 FlexPacker의 속도, 페이로드 및 손재주와 FlexPicker의 입증 된 고속 피킹 및 패킹 기능과 PickMaster Twin의 고급 비전 및 디지털 트윈 기능을 결합하고 있다. 이것은 고객이 저용량, 고 믹스 및 고부하 생산의 성장을 처리할 수 ​​있도록 이전보다 유연하게 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제조업체들은 IRB 390 FlexPacker와 지난 15년 동안 업계 최고의 리더인 IRB 360 FlexPicker를 결합, 사전 분류 및 그룹 포장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구축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IRB 390 FlexPacker는 비전 가이드 랜덤 흐름 피킹 및 포장 응용 제품을 위한 ABB의 소프트웨어 PickMaster Twin과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PickMaster Twin에는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적용돼있어, 시뮬레이션된 포장 스테이션을 구축 및 피킹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ABB는 소프트웨어가 커미셔닝 시간을 며칠에서 몇 시간으로, 전환 시간을 몇 시간에서 몇 분으로 크게 단축하면서 전체 라인 효율을 극대화,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