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한국델켐(주), 이틀 만에 끝내는 'Fusion 360 CAM' 무료 교육 실시 오는 5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2D/3D 설계 소프트웨어 직무 역량 강화 지원 최난 기자입력 2020-03-26 17:56:15

 


한국델켐(주)(이하 델켐)이 오는 5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Fusion 360 CAM’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델켐은 부품 가공분야 재직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에게 델켐 본사에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자는 부품 가공 산업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Fusion 360의 CNC가공(CAM) 기능에 관한 내용을 단 이틀 만에 학습할 수 있다. 델켐은 2D 도면(오토캐드 도면)을 활용한 CAM가공을 희망하는 자, Fusion 360 상에서 부품 형상을 3D로 모델링하고 해당 데이터로 CAM 가공을 희망하는 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 기업은 부품 가공에 필요한 Fusion 360 기능 소개 및 예제 실습을 통해 수강생들의 이해를 더욱 증진할 계획이다.

 

교육 1일차에는 ▲Fusion 360 소개 ▲사용자 인터페이스 ▲2D 스케치 및 오토캐드 데이터 활용 ▲3D 솔리드(파라메트릭) 모델링 ▲도면 기능 ▲데이터 관리 및 협력 등의 내용이, 2일차에는 ▲1일차 완성한 Bicycle rocker arm 솔리드 모델링 2D 가공 ▲작업 좌표계 생성 ▲공구 생성 ▲2D 가공 툴패스 ▲툴패스 시뮬레이션 ▲NC코드생성 ▲작업지시서 ▲툴패스 템플릿 ▲도면 기준 2D 가공 ▲Drilling&Hole recognition ▲Inventor CAM 소개 등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델켐의 전문가들이 직접 기획한 실무 중심의 내용이 포함된다. 또한 업계에서 보기 힘든 퓨전 360의 CAM 기능을 체험할 수 있어 교육 효과가 더욱 기대된다. 델켐 관계자는 “초보자라도 이틀 만에 3D 부품 모델링부터 CAM 데이터 생성까지 모든 것을 학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델켐은 CAD/CAM 분야를 선도하며,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업계에서 선두로 3차원 모델링을 이용한 CAD/CAM 기술을 실현, 3축 가공 및 고속 가공을 일반화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최난 기자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