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보기

산업용 로봇 전문 기업 엑트엔지니어링(주),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프로모션 진행 스카라 로봇, 다관절 로봇 등 다양한 로봇 응용사례 영상 공개 최난 기자입력 2020-03-05 09:10:34

산업용 로봇 전문 기업 엑트엔지니어링(주)(이하 엑트엔지니어링)이 3월 4일(수)부터 21일(토)까지 공식 유튜브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엑트엔지니어링 공식 유튜브에는 스카라로봇, 다관절로봇 등 다양한 산업용 로봇 관련 기술부터 응용사례까지 게재돼 있다.

 

동사는 도시바기계의 로봇 부문 국내 파트너사로,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유저 인터페이스 ‘ARCM(Act-engineering Robotics Control &Monitoring)’을 개발해냈다.

 

이들은 이번에 유튜브 오픈 채널을 통해 로봇 숙련자 및 비숙련자 모두가 직관적으로 로봇을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RCM은 게임을 하듯 조이스틱을 사용해, 로봇을 티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PC를 기반으로 지원되는 소프트웨어로서 별도의 티칭펜던트 없이도 로봇을 조작할 수 있다.

 

(사진. 엑트엔지니어링(주) 공식 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엑트엔지니어링은 대부분의 로봇 사용자들이 티칭펜던트에 익숙하다는 점, 많은 로봇 교육이 티칭펜던트를 기반으로 진행된다는 점을 반영해 마치 실제 티칭펜던트 버튼을 화면으로 옮겨놓은 듯한 UI를 구현했다. 

 

ARCM을 이용하면 티칭, 비전 설정, 모니터링과 같은 운용을 손쉽게 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엑트엔지니어링은 사용자가 이와 같은 소프트웨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으며, 이후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직관적인 로봇 운용을 돕고 있다.

 

동사는 유튜브를 구독하고, 메일을 보낸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엑트엔지니어링(주) 공식 유튜브 QR코드)

 

한편 당첨자는 오는 3월 26일(목)에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유튜브 채널을 구독, 알림을 설정하고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엑트엔지니어링 최영수 대표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모두가 힘을 합쳐 현 상황을 극복하고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에서 이런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난 기자
로봇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만드는 로봇기술 뉴스레터 받기
전문보기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